인천광역시 6개 區, 부천시 전지역 온라인 주문 후 2~3시간 배송 체계 구축
-
롯데슈퍼는 오는 29일 롯데프레시 5호 신현센터를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롯데프레시 신현센터는 인천광역시 서구에 위치해 인천광역시 △서구 △계양구 △부평구 △남동구 △남구 △동구와 부천시 전역의 온라인 주문을 2~3시간 사이에 배송하는 온라인 전용센터이다.
롯데프레시센터는 과일, 야채, 정육, 생선 등 신선식품과 각종 반찬, 생활용품까지 배송하며 이미 서울지역에 3개의 센터가 운영 중이다.
롯데슈퍼는 2014년 12월 강남구와 서초구, 송파구 전역을 배송하는 1호 센터인 롯데프레시 ‘서초센터’를 열었다. 작년 8월엔 강북구와 노원구, 도봉구, 의정부시 전역을 배송하는 ‘상계센터’, 같은 해 12월엔 동대문구와 성동구, 광진구, 성북구, 중랑구 전역을 배송하는‘장안센터’를 열었다.
올해 1월에는 경기도에 첫 롯데프레시센터를 용인시에 열고 용인시 수지구와 기흥구, 성남시 분당구, 수원시 영통구와 동탄 1·2 신도시에 주문 후 2~3시간 이내 배송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기존의 롯데프레시센터는 서울지역의 경우 동부권, 경기도 북부권에서는 의정부시, 남부권에서는 용인시 수원시 성남시 등에 온라인 배송을 시행하고 있었다.
신현센터는 롯데슈퍼가 상대적으로 배송이 취약했던 인천-부천지역에 입점해 수도권 서부지역의 배송을 보완하게 됐다.
롯데프레시 신현센터는 기존의 센터보다 상품 피킹 효율을 높였다는 특징도 존재한다. 이는 상품 보관이 냉장 냉동 상온에 따라 구역이 나뉘는 점을 감안해 주문상품 카테고리가 유사한 주문끼리 상품 피킹을 자동으로 묶어주는 시스템을 도입했기 때문.
배송은 오전 10시를 시작으로 저녁 7시 배송까지 하루 5회 시행된다. 센터 반경으로 서쪽으로는 청라지역 등 6km, 동쪽으로 부천시 오정구까지 21km 등이 주문 배송된다.
롯데슈퍼는 신현센터 오픈을 기념해 29일부터 5월 3일까지 100원 깜짝 이벤트도 진행한다. 100원에 판매하는 품목은 롯데슈퍼 모바일 앱 또는 롯데프레시몰에서 오픈 당일 공개된다.
롯데프레시 신현센터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롯데슈퍼 모바일 앱 또는 롯데슈퍼, 롯데프레시 온라인 몰에 로그인 후 배송지역을 지정 후 기존 온라인 몰과 동일하게 구매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