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뉴스킨코리아
    ▲ ⓒ뉴스킨코리아


    뉴스킨 코리아는 지난 18일 다문화 가족 구성원의 행복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한 맞춤형 부모 교육 프로그램 '다(多)엄마다' 1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다엄마다 프로그램은 뉴스킨 코리아 회원 자치 봉사단체인 '뉴스킨 코리아 포스 포 굿(Force for Good) 후원회'에서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인종이나 국적에 관계 없이 누구나 좋은 엄마가 되고 싶어하는 '모두 다(All)' 같은 엄마라는 취지로, 총 5000만원의 기금을 마련해 기획됐다.

    뉴스킨 코리아 포스 포 굿 후원회는 지난 3월부터 부모교육 전문기관인 자람가족학교와 다문화가정의 적응 및 다문화가정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뜻을 모았다. 이후 이주여성과 다문화 환경에서 성장하는 아동에 대한 리서치를 바탕으로 교육 콘텐츠를 기획해 '다엄마다'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이번에 교육을 수료한 다문화 가정 엄마들은 지난 5월 4일부터 6월 8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6회의 교육을 이수했다. 다양한 교육자료를 활용해 참여자 가족 내 상호작용이 더욱 활발히 일어날 수 있도록 구성돼 큰 호응을 얻었다.

    신현숙 뉴스킨 코리아 포스 포 굿 후원회 상임위원은 "올해 포스 포 굿 후원회 신규 프로그램 중 하나인 '다엄마다' 제1기 수료식에 참석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다문화가정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에 후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뉴스킨 코리아는 약 1600명의 회원들로 구성된 뉴스킨 포스 포 굿 후원회를 통해 2004년부터 낙후된 지역 소재 초등학교에 도서관을 만들어주는 '뉴스킨 희망도서관 기증사업'을 비롯해 저소득층 아동 영양 교육 ‘쿡n쑥쑥’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