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불편사항 지속 모니터링… 쇼핑 편의 서비스 업그레이드
  • ▲ 고객 배려 서비스 강화 ⓒ신라면세점
    ▲ 고객 배려 서비스 강화 ⓒ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이 여름철 성수기를 앞두고 고객 쇼핑 편의를 높이기 위해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여름 성수기에는 해외로 출국하는 여행객이 크게 증가하는 시기로 특히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만큼, 면세 쇼핑을 하면서 겪는 불편사항도 늘어난다.

    이에 성수기를 앞두고 신라면세점은 △품절상품 재입고 여부 △인터넷면세점 로그인 정보 분실 △공항 면세품 인도장 대기시간 증가 등 기존에 고객들이 주로 겪었던 애로사항을 개선하기 위한 서비스를 강화한다.

    신라면세점은 인터넷면세점을 이용하는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면세업계에서 최초로 ‘재입고 알림 서비스’를 도입했다. 

    ‘재입고 알림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품절된 상품이 재입고 되는 대로 고객에게 바로 알림 문자를 발송해주는 서비스다.  ‘재입고 알림 신청’ 버튼을 누르고 원하는 날짜를 설정하면 기간 안에 상품이 재입고 될 시 고객에게 문자가 발송된다. 

    지난 4월 시범적으로 도입된 후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실제로 알림 서비스 도입 이후 품절 상품에 대해 일 평균 약 5000여 건 이상의 재입고 알림 신청이 이어지고 있다.

    고객의 로그인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신규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별도의 추가 절차 없이 페이스북이나 카카오톡 등 보유하고 있는 SNS계정으로 손쉽게 가입하고 로그인할 수 있다. 

    특히 중국인 전용 인터넷면세점의 경우 서비스 시작 이후 신규 가입한 중국인 고객 중 약 25%가 SNS계정을 통해 가입할 정도로 많은 중국인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웨이보, QQ등 중국 SNS계정을 통해 가입하면 외국인이 가입 시 필요한 이메일 인증 절차를 생략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국내 고객의 경우에도 SNS계정을 통해 신규 가입하는 고객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모바일앱을 통한 인도장 대기표 발권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모바일앱을 통해 면세품 인도장 대기표를 받고 본인 차례가 오면 알림을 통해 알려주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가 도입되면 특히 성수기와 같이 고객이 몰리는 기간에 공항 면세품 인도장에서 오랜 시간 기다려야 하는 고객의 불편을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고객들이 쇼핑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고객들의 문의 사항을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있으며, 향후 고객의 쇼핑 편의 제고를 위한 서비스 개선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