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디지털, 식품, 가구 인기… 가전·디지털 매출 41배 성장여러 국내 브랜드 판매 신기록 달성컴퓨터 브랜드 ‘프리플로우’ 한 시간만에 30억 매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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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리익스프레스의 11.11 광군제가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알리익스프레스는 광군제 판매 첫날 기준, 알리익스프레스 국내 상품 전용관 K-베뉴 셀러 판매액(GMV) 비율이 전체 매출의 약 50%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알리익스프레스와 K-셀러의 강력한 시장 파급력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알리익스프레스가 국내 소비자 및 셀러들이 선호하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음을 나타냈다는 것이 회사 측 판단이다.

    첫날 알리익스프레스 인기 카테고리 톱3는 다음과 같다. 가전·디지털, 식품, 가구(홈앤리빙 제품) 순으로 인기를 모았다. 그중 가전·디지털 카테고리의 성과가 단연 독보적이다. 실제 11일 당일 가전·디지털 카테고리의 일 매출은 전일 대비 약 41배 이상 증가했다.

    이번 ‘11.11 광군제’를 통해 폭발적인 매출 성장을 거둔 국내 중소 브랜드도 다양하다. 게이밍 컴퓨터 업체 ‘프리플로우’는 판매 시작 한 시간 만에 30억 이상의 매출을 올렸으며, 단일 브랜드로 일 매출 1위를 기록했다.

    K-베뉴 입점사 중 200개 이상의 파트너사가 광군제 참여 전후로 일 평균 매출이 10배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대표는 “이번 11.11 광군절은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가 현지화 과정에서 새로운 이정표”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셀러 모두에게 더욱 우수하고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