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거래·온라인 수출 등 온라인쇼핑 통계 기여한 공로 인정
  • ▲ 이베이코리아가 ‘제 22회 통계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온라인쇼핑 동향 관련 정확한 통계 작성에 기여한 점 등을 인정 받았다. 사진은 유경준 통계청장(왼쪽에서 7번째)과 이베이코리아 이오은 상무(왼쪽에서 9번째)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이베이코리아
    ▲ 이베이코리아가 ‘제 22회 통계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온라인쇼핑 동향 관련 정확한 통계 작성에 기여한 점 등을 인정 받았다. 사진은 유경준 통계청장(왼쪽에서 7번째)과 이베이코리아 이오은 상무(왼쪽에서 9번째)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이베이코리아


    이베이코리아가 ‘제22회 통계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시상식은 1일 오전 10시 정부대전청사에서 진행됐다. 

    이베이코리아는 2001년부터 온라인쇼핑 동향 관련 통계 작성에 기여한 점과 모바일 거래, 해외 역직구와 같은 온라인 수출 부문 등 신규 통계 개발에 협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오은 이베이코리아 대외협력실 상무는 “온라인은 물론 모바일과 역직구 시장으로 쇼핑 수요가 확대됨에 따른 정확한 시장 동향 파악의 중요성을 함께 인식하고 통계 분석에 기여하게 돼 기쁘다”며 “향후에도 온라인쇼핑 관련 국내 최대 빅데이터를 보유한 기업으로서 적극 협업해 보다 편리한 쇼핑을 할 수 있는 환경 구축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