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이베이코리아-삼성전자, 온라인판매 및 공동마케팅 JBP 체결

G마켓·옥션, 삼성전자 프리미엄 상품 판매

입력 2016-07-06 16:39 | 수정 2016-07-06 17:20

▲ 이베이코리아와 삼성전자가 6일 이베이코리아 본사에서 온라인 상품 판매 및 공동마케팅을 위한 JBP를 체결했다. JBP 체결을 계기로 양 사는 온라인 전용 상품, 브랜드샵 강화 등 활발한 협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G마켓 전항일 부사장(오른쪽), 삼성전자 김성욱 상무(왼쪽) ⓒ이베이코리아



이베이코리아가 삼성전자와 JBP(Joint Business Plan)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6일 오전 11시 역삼동 이베이코리아 본사에서 열린 JBP 체결 조인식에는 전항일 이베이코리아 부사장, 김석훈 상무와 김성욱 삼성전자 상무, 송우창 그룹장 등이 각사 대표로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이베이코리아는 오프라인 중심으로 판매되고 있는 삼성전자의 프리미엄급 상품을 G마켓과 옥션에서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양사는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우선 G마켓과 옥션 내 삼성전자 브랜드샵을 강화한다. 멤버십 포인트 연동, 지정일 배송 등을 통해 브랜드샵을 활성화 시킨다는 계획이다. 모바일 브랜드샵 론칭 및 마케팅 등으로 모바일 판매 채널 강화에도 힘쓸 예정이다. 

전항일 이베이코리아 부사장은 "1등 온라인쇼핑과 1등 제조기업이 손잡고 상품개발부터 마케팅, 물류 등 총망라된 협력 활동을 전개한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삼성전자의 온라인 단독 상품, 포인트 연동, 배송 등 다양한 혜택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성욱 삼성전자 상무는 "프리미엄 제품군에서도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한 e커머스 영향력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1등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보유한 이베이코리아와 함께 온라인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상품, 마케팅 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진범용 by7101@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