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기능 넘어 정보 담은 콘텐츠 전달자로 진화간편송금, 환전, 예·적금 등 금융서비스도 으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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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1일 우리은행의 위비톡 가입자 수가 200만명을 넘어섰다.

    지난 1월 출시 이후 위비톡은 위비뱅크, 위비마켓, 위비멤버스 등 생활금융플랫폼과 연계하며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이보고 있다.

    특히 위비톡의 주요 서비스인 메신저 기능은 지난 12일 경주 지진 발생 시 일부 메신저 및 전화가 2시간 가량 불통이었지만 위비톡은 시스템 마비 없이 원활하게 운영돼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 외에도 기존 메신저에선 볼 수 없었던 △메시지 회수 △일정시간 경과 후 사라지는 펑 메시지 △예약 발송이 가능한 캡슐 메시지 등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할 만한 서비스로 가입자 수를 계속 늘리고 있다.

    다양한 제휴콘텐츠도 고객들의 볼거리를 총족시키고 있다.

    위비톡은 청약, 환율, 금융시황, 부동산 정보 등 최신 금융 관련 정보를 비롯해 톡톡매거진, 위비인포그래픽, 위비웹툰, 위비행복여행, 위비건강 등 뉴스를 제공한다.

    해당 콘텐츠는 친구계정 서비스로 주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이밖에도 위비톡 대화창에서 바로 가능한 간편송금서비스인 ‘톡톡보내기’, 모바일메신저와 연계해 금리 및 수수료 우대 혜택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도 제공하며 위비톡 내에 각종 친목모임이나 동호회 등 단체 활동을 지원하는 그룹형 소셜 네트워크서비스(SNS)인 ‘클럽’ 서비스도 차별화된 서비스 중 하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금융, 경제, 생활 등 다양한 콘텐츠 외에도 환전, 간편송금, 예적금 가입 등의 금융거래까지 하나의 앱에서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향후 위비톡 PC버전, 위비마켓 내 위비톡을 이용한 판매자와 구매자간 상담서비스 등 편리한 기능을 계속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200만 고객 돌파 기념이벤트를 10월말까지 진행한다.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 위비톡과 위비뱅크 리뷰를 작성한 뒤 위비뱅크 또는 스마트뱅킹 이벤트란에 리뷰를 작성한 이름을 남기면 자동응모가 된다.

    당첨자는 오는 11월 11월 위비톡 공지사항에서 발표하며 삼성 NEW기어VR(10명), 죠스 치즈떡볶이쿠폰(100명)을 증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