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신여자대학교
    ▲ ⓒ성신여자대학교


    ◇ 성신여대 학생 1명당 장학금 384만원, 수도권 사립대 1위

    성신여자대학교는 2015학년도 결산 기준 재학생 5천명 이상 수도권 소재 사립대학 중 가장 많은 장학금을 지급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11일 밝혔다.

    대학알리미 공시 자료를 분석 결과 성신여대 학생 1인당 장학금 지급액은 384만7800원으로, 전체 재학생 중 79%가 혜택을 받았다고 대학 측은 전했다.

    성신여대 관계자는 "실질 등록금 부담률을 50.5%로 낮춰 반값등록금 달성을 목전에 두게 됐다"고 말했다.

    ◇건국대·한국환경공단, 폐자원에너지화 특성화대학원 MOU

    건국대학교는 한국환경공단과 폐자원에너지화 특성화대학원 사업 협약(MOU)을 체결했다.

    폐자원 에너지화 특성화 대학원 사업은, 폐자원 에너지화 산업의 핵심고급 전문인력 양성하고 자원순환사회를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건국대는 2012년부터 시작된 사업에 이어, 2018년까지 진행되는 사업에 다시 선정됐다.

    ◇ 이화여대 공공외교센터, '제15회 한독포럼'

    이화여자대학교 국제통상·협력연구소 공공외교센터는 '제15차 한독포럼'을 12~15일 개최한다.

    한국국제교류재단 후원으로 경북 경주 황룡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포럼에는 한국, 독일의 정치·경제·사회·문화 분야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해 토론 등에 나설 예정이다.

    △ 고려대, 인촌기념전시실 개관

    고려대학교는 설립자 인촌 김성수 선생의 업적을 돌아보는 상설전시관 '인촌기념전시실'을 개관했다.

    서울 성북구 고려대 박물관에 들어선 인촌기념전시실에는 김성수 선생의 유품, 사진, 영상 등이 전시됐다.

    ◇ 원광디지털대·인도SDM자연요법요가대학 MOU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인도SDM자연요법요가대학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학생 인도 현지 연수 프로그램, 상호 연구 및 자문, 교수 파견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SDM대학은 1989년 설립된 인도 고등교육기관으로 전통의학, 제약회사, 연구소 등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