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옥션·11번가·쿠팡 등 e커머스 업계, 다양한 가을 여행 상품 판매
-
열대야가 지속됐던 무더운 여름이 가고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찾아왔다. 예년보다 늦어진 가을 탓에 낭만 있는 가을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가을 단풍 시기(10월 1일부터 11월 30일)를 맞아 관련 여행지를 찾는 고객이 지난해보다 최고 148% 증가했다.
이번 주 <주말 쇼핑 가이드>에서는 e커머스에서 추천하는 가을 여행 상품을 소개한다.
G마켓은 30일까지 여행고객들을 위해 숙박권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당일치기 여행으로 떠나기 좋은 국내 여행지 숙박권을 최대 58% 할인 판매한다. 이달 말까지 사용 가능한 10% 할인쿠폰(최대 5000원), 신규 가입 고객에게 제공하는 30% 할인쿠폰(최대 1만원) 등 다양한 쿠폰도 증정한다.
제주 지역 숙박권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대표품목은 '서귀포 켄싱턴 제주호텔 디럭스', '제주 루스톤빌라앤 호텔' 숙박권 등으로 각각 58% 할인된 15만9000원부터, 34% 할인된 16만9000원부터 구매 가능하다.
옥션에서는 가을 여행지 패키지 상품을 판매한다.
'전라도 내장산&전주한옥마을' 패키지는 22일, 23일 출발해 내장산과 전주한옥마을을 함께 즐기는 단품여행 상품이다. 조선 8경 중 하나인 가을 단품 명소인 내장산을 감상할 수 있어 많은 고객이 찾을 것으로 보인다.
서울 송내역, 신도림역, 잠실역에서 순차대로 오전 6시, 오후 5시에 출발하며 가격은 2만6900원이다.
'명성산 억새산축제+산정호수+허브아일랜드' 패키지도 주목할 만한다. 이 상품은 명성 억새꽃 여행과 함께 산정호수 둘레길, 허브아일랜드 코스를 즐기는 당일 여행삼풍이다.
국내 5대 억새군락지인 명성산 감상은 물론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산정호수, 허브아일랜드까지 알차게 하루를 보낼 수 있다. 가격은 1만9900원이다.
11번가에선 단풍 여행에 맞는 다양한 코스를 추천한다.
'주왕산 단풍트레킹 + 주산지' 패키지는 가을단풍의 절경과 아름다운 3개의 폭포를 간진한 주왕산을 둘러볼 수 있다. 이 곳은 김기덕 감독의 영화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으로 더 잘 알려져 있다.
당일 여행으로 가격은 2만7900원이다.
'설악산주전골단풍&해변승마체험&속초중앙시장먹방'패키지도 눈여겨 볼만하다. 이 상품은 오색 주전골 단풍구경과 해변 승마체험 그리고 속초중앙시장 등 다양한 경험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2만6900원.
-
쿠팡은 전국 단풍 명소를 추천한다.
'전라도 4색 단풍 명소'는 단풍 터널이 유명한 내장산, 구름 다리 위 단풍 절경을 갖춘 대둔산, 천년고찰 선운사, 한국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백양사 등 인기 단풍 명소 소개하는 상품이다.
가격은 2만1900원대(대둔산 일정, 서울 출발, 1인 기준)부터이며 11월 15일까지 진행된다.
가을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도록 기차 여행 상품도 판매한다. '내장산 단풍열차 당일여행'은 KTX뿐만 아니라 무궁화, 새마을 열차까지 선택 가능해 과거의 추억과 낭만을 즐기며 여행할 수 있다.
이 상품은 연계 차량과 내장산 입장료도 함께 포함해 편리한 자유여행도 가능하다. 가격은 6만9000원대(무궁화·새마을호 열차 이용, 용산역 출발, 대인 1인 기준)부터이며 11월 10일까지 진행된다.
위메프에서는 다양한 당일 여행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아산 지중해 마을과 외암민속마을, 현충사를 둘러볼 수 있는 당일 관광 코스 상품을 1만9900원에 판매한다.
아산 지중해 마을은 그리스 아테네 아크로폴리스에 있는 파르테논 신전의 양식을 차용한 마을로 흡사 지중해에 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외암민속마을은 중요 민소자료 제236호로 지정돼 다양한 풍속을 느낄 수 있고 현충사에서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숨결을 느낄 수 있다.
'포천 명성산' 당일 여행 상품도 판매한다. 11월 13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시청역 7번 출구에서 출발하며, 명성산의 아름다운 억새의 물결을 느낄 수 있다. 가격은 1만6900원이다.
티몬에서는 '내륙여행' 카테고리의 대부분 여행 상품을 당일 코스로 구성했다.
추천 상품은 '민둥산 트래킹 당일여행', '아산 은행나무길+청남대' 당일여행 등이다.
'민둥산 트래킹 당일여행'은 민둥산 전체가 억새꽃으로 덮여 있는 장관을 볼 수 있다. 아침 일찍 서울과 부산, 안산, 수원 등에서 버스를 타고 출발해 오후 8시 출발지로 돌아오는 일정이다. 가격은 주중 1만7900원, 주말 1만8900원이다.
'아산 은행나무길+청남대' 당일여행 상품은 3km의 은행나무 산책로를 걷고, 그리스풍으로 조성된 아산의 '지중해마을'을 구경하는 코스다. 매주 토, 일 출발하며 가격은 1인당 2만5900원이다.
G9에서는 할로윈데이를 즐길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을 판매한다.
대표상품은 '대구 스파밸리 네이처파크 할로윈 페스티벌 이용권'이다. 이 상품은 네이처파크 종일 자유이용권과 할로윈패키지가 포함돼 있어 평소 즐기기 어려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가격은 1만6900원이다.
업계 한 관계자는 "단풍이 떨어지는 절경이 이번 주 부터 시작된다"라며 "이번 주말 e커머스에서 여행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해 떠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