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산은은 미술동호회 회원들이 서울 영등포 쪽방촌에서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벌이고 있다. ⓒ 산업은행
    ▲ 산은은 미술동호회 회원들이 서울 영등포 쪽방촌에서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벌이고 있다. ⓒ 산업은행

우리나라의 대표 정책금융기관인 KDB산업은행의 사회공헌 활동이 주목받고 있다. 산은은 '나누는 손길, 따뜻한 세상'이라는 비전으로 소외계층에 대한 교육, 문화 나눔활동 등을 벌이고 있다. 

산은의 사회공헌활동은 크게 두 가가지로 사회공헌단과 KDB나눔재단의 복지사업으로 나뉜다. 

산은 내 '사회공헌단'은 전 임직원과 가족이 참여한 복지사업으로 자원봉사활동과 사랑나누기 행사와 같은 나눔활동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지난 20일 산은 미술동호회는 서울 영등포 쪽방촌에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매년 정기 전시회 개최 등을 벌이고 있는 산은 미술부 동호회와 자원봉사자 30여명은 어두운 동네 분위기를 밝고 따뜻하게 만들기 위해 벽화 그리기를 실시했다. 

산은은 이외에도 쪽방촌 독거 어르신 방문, 치매 어르신 말벗되기, 김장나누기, 직원모금 성금 전달 등 자양한 지역사랑 나눔을 실시하고 있다.  

KDB나눔재단은 청년 및 소외계층 창업 지원사업에 역점을 두고 있다. 

취약계층 복지시설지원, 소외계층 청소년 장학사업 및 문화예술프로그램, 재외동포 연수 및 교육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해외지원사업으로 국제긴급구호사업을 계속 추진 중에 있다.

세부적으로 산은의 이웃사랑에 대한 대표적 활동으로는 산은가족자원봉사단이 꼽힌다. 봉사단은 지난 96년부터 직원과 지원가족의 자발적인 참여로 매달 주몽재활원, 삼성농아원, 서울성로원 등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과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 산은은 지난 27일 예비, 초기 스타트업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한 '2016 KDB 스타트업 데모데이'를 진행했다. ⓒ 산업은행
    ▲ 산은은 지난 27일 예비, 초기 스타트업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한 '2016 KDB 스타트업 데모데이'를 진행했다. ⓒ 산업은행


  • 또 이달 27일에는 예비 초기 스타트업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2016 KDB스타트업 데모데이'도 진행했다. 

    이날 데모데이에는 총 467개 참가팀 중 최종 10개 팀이IR을 실시했고 엔젤투자자 및 벤처기업가 등으로 구성된 전문심사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총 2억원의 사업지원금이 전달됐다. 

    대상에는 온디맨드 모바일 러닝 플랫폼을 제공하는 튜터링팀이 수상, 1억원의 상금을 거머쥐었다. 이어 최우수상은 IoT 기반의 모들러 로보틱스 스타트업 업체인 큐브로이드가, 우수상은 사회적 약자를 위한 스마트 보청기를 개발한 올리브 유니온, 복합차량관리 솔루션 닥터카를 제공할 드림온이 각각 수상했다. 

    올해로 4년차를 맞은 'KDB 스타트업 프로그램'은 대한민국 대표 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기사는 KDB산업은행의 협찬으로 진행된 광고입니다.


  • ▲ 산은은 지난 27일 예비, 초기 스타트업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한 '2016 KDB 스타트업 데모데이'를 진행했다. ⓒ 산업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