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2일 서울 도봉구 덕성여자대학교에서 진행된 '2016 사랑의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에서 국내외 재학생 등이 김장김치를 담그고 있다. ⓒ덕성여대
    ▲ 22일 서울 도봉구 덕성여자대학교에서 진행된 '2016 사랑의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에서 국내외 재학생 등이 김장김치를 담그고 있다. ⓒ덕성여대


    ◇ 덕성여대, 김장 담그기 나눔 봉사활동 선보여

    덕성여자대학교는 서울 도봉구 교내 학생회관에서 '2016 사랑의 김장 담그기·나눔 봉사활동'을 22일 진행했다.

    교수, 직원, 학생 등 덕성여대 구성원과 지역주민 등이 이번 행사에 참여했으며 김장김치 900kg을 담가 독거노인, 다문화 가정, 저소득 가정 등 120개 가구에 전달했다.

    이원복 덕성여대 총장은 "김치 속에 담긴 정성, 사랑까지 이웃들에게 잘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세종대 이영주 교수·송희원 대학원생, 고려인삼학회 추계학술대회 성과

    세종대학교 바이오융합공학전공 이영주 교수와 석사과정 송희원씨가 최근 열린 고려인삼학회 2016 추계학술대회에서 각각 학술상, 우수포스터상을 수상했다.

    이 교수는 지난 20년 간 홍삼 연구를 통해 학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송씨는 홍삼 추출물의 암세포 전이 기능 억제와 관련한 연구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엘앤피코스메틱 권오섭 대표, 고려대에 발전기금 120억 기부

    화장품 브랜드 '메디힐'을 운영하는 엘앤피코스메틱의 권오섭 대표가 고려대학교에 발전기금 120억원을 기부했다.

    고려대 지구환경과학과 전신인 고대 지질학과 출신인 고 대표는 올해 개교 111주년을 맞은 모교 발전을 위해 기부를 결정했다.

    권 대표의 기부와 관련해 고려대는 120억원을 이과대학 건축기금 등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 '2016 자랑스러운 성균언론인상' 28일 시상식

    성균관대 출신 언론인 모임인 '성언회'는 '2016 자랑스러운 성균언론인상' 수상자로 남궁덕 이데일리 편집국장·오기현 SBS 선임PD(언론부문),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김해성 이마트 대표이사 부회장(대외부문)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28일 서울 종로구 성균관대 600주년 기념관에서 열리는 '2016 성언회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 행사에서 진행된다.

    ◇ 한국외대 학생팀 '육인큐', KT 아이디어 챌린지 대상

    한국외국어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 학생팀이 최근 열린 'KT청춘기(氣)업(UP) 아이디어 챌린지'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한국외대 한국외대 강찬규, 우재상, 권현준, 한상문, 노재균, 윤승기 학생으로 구성된 '육인큐'는 이번 행사에서 'KT GIGA LTE 인식 개선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주제로 대상 수상팀으로 결정됐다.

    ◇ 광운대 김태균 교수, '2016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연구자' 선정

    광운대학교 수학과 김태균 교수가 학술정보서비스업체 클라비에이트 애널리틱스(옛 톰슨 로이터 IP&Science)에서 발표한 '2016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연구자-HRC' 수학분야 연구자로 선정됐다.

    이번 선정에 앞서 2004~2014년 작성된 전 세계 연구자를 대상으로 논문을 조사, 피인용 횟수 상위 1% 3000여명이 HCR에 이름을 올렸다.

    김 교수는 "이번 선정이 광운대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어 영광스럽다. 이를 계기로 수학과 학생들이 기초학문에 자긍심을 가지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