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 ROKI 1 글로벌 로보어드바이저 펀드' 국내 유일 증권-자산운용 합작 상품
  • ▲ 키움증권 권용원(왼쪽) 사장과 하이자산운용 이정철 대표가 지난 2일 로보어드바이저 펀드의 자문과 운용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키움증권
    ▲ 키움증권 권용원(왼쪽) 사장과 하이자산운용 이정철 대표가 지난 2일 로보어드바이저 펀드의 자문과 운용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키움증권


    키움증권과 하이자산운용은 지난 2일 로보어드바이저 펀드의 자문과 운용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두 회사는 오는 7일 판매에 돌입하는 '하이 ROKI 1 글로벌 로보어드바이저 펀드'의 성공적인 운용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두 회사가 내놓는 '하이 ROKI 1 글로벌 로보어드바이저 펀드'은 국내 증권사와 자산운용사가 합작해 내놓은 유일한 상품이다.

    또 키움증권의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향후 운용전략과 투자정보를 지속적으로 공유하는데 합의했다.

    키움증권은 지난해 9월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 개발을 끝내고 특허출원을 완료했다.

    지난 10월부터 금융위원회가 실시하고 있는 테스트베드에서도 국내 적극투자형 부문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자사의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 관련 노하우와 하이자산운용의 선진 운용전략을 접목할 수 있게 됐다"며 "상호 협력교류를 통한 긍정적 발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