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 포인트로 결제·할인·적립·납부 등 모두 가능
  • ▲ ⓒ부산은행 썸뱅크 포인트 쇼핑몰 캡처
    ▲ ⓒ부산은행 썸뱅크 포인트 쇼핑몰 캡처

    부산은행이 롯데와 손잡고 포인트 쇼핑몰을 선보인다.

BNK부산은행은 모바일 은행 썸뱅크와 롯데그룹 각 계열사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포인트 쇼핑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포인트 쇼핑몰은 '롯데 엘 포인트'나 '썸뱅크 롯데카드'로 결제 시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해외 항공권 구입 시에는 1~7%, 해외 호텔 및 숙박권 구입 시 5~10%까지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앞서 부산은행은 '여행'을 테마로 한 롯데카드의 항공권, 숙박권, 여행자 보험 상품을 최대 10%까지 할인해 주는 쇼핑몰 서비스를 1차로 오픈했다.

서비스를 살펴보면 롯데손해보험 여행자 보험을 엘 포인트로 결제가 가능하고 엘 포인트로 SKT 모바일 쿠폰 구매 시 결제 금액의 5%를 다시 엘 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다.

또한 엘 포인트로 부산·울산·경남지역 아파트 관리비 납부도 가능하다.

엘 포인트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 롯데 계열사를 이용하면 적립되는 통합 멤버십 서비스로 썸뱅크 내에서 적금 불입, 대출이자 납부 등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부산은행은 내년 1월 쇼핑몰에서 항공권, 숙박권, 여행자 보험, 로밍 쿠폰 등 구매 시 결제액의 일부를 엘 포인트로 재 적립해 주는 고객 사은 이벤트로 실시할 예정이다.

더불어 내년 상반기에는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특가 여행 상품이나 모바일 상품권 판매, 포인트 충전·선물하기 등을 추가로 반영할 계획이다.

부산은행 빈대인 미래채널본부장은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이종 업종과의 제휴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며 “썸뱅크는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 편의성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