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 전-설 당일' 이용자 많아… 최다 검색 목적지 '쇼핑몰-교통 거점'
-
-
카카오의 모바일 내비게이션 카카오내비가 설 연휴 기간인 26~30일까지 약 1200여만 건의 길 안내 수를 기록하며 단일 기간 최다 길 안내 기록을 경신했다고 31일 밝혔다.
검색 및 경로 재탐색을 제외한, 길 안내를 시작한 기준이며, 가장 길 안내가 많았던 날은 설 연휴 시작 전일인 26일과 설 당일인 28일이다.
카카오내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6일의 최다 검색 목적지는 ‘주유소’와 ‘대형마트’였으며 설 당일인 28일에는 쇼핑몰이나 역/터미널/공항 등 교통 거점을 검색한 사람들이 많았다.
설 연휴 기간 최다 검색 목적지 1~10위에는 '하남스타필드', '이마트', '홈플러스' 등 쇼핑몰과 '인천국제공항', '김포공항 국내선', '서울역' 등 교통 거점이 올랐다.
지난해 9월 개장한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 하남’은 지난 추석 연휴에 이어 이번 설 연휴에도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목적지였다.
특히 28일부터 30일까지 검색이 집중된 것은 차례나 성묘를 지낸 후 남은 연휴를 즐기기 위한 목적으로 방문한 결과로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이마트' 가 2위, '홈플러스' 가 7위를 기록하는 등 쇼핑몰은 연휴 기간 내내 높은 검색 순위를 차지했다.
'인천국제공항'은 최다 검색 목적지 4위를 기록하며 연휴를 이용해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경향을 보여주었으며, '김포공항 국내선'이 6위, '서울역'이 8위, '동서울터미널'이 9위, '부산역'이 10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