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17 태국 방콕 국제 지식재산·발명·혁신·기술 전시회'에서 수상 성적을 올린 동국대학교 4개 학생창업팀. ⓒ동국대
    ▲ '2017 태국 방콕 국제 지식재산·발명·혁신·기술 전시회'에서 수상 성적을 올린 동국대학교 4개 학생창업팀. ⓒ동국대


    ◇ 동국대 '2017 태국 발명전시회'서 금상·은상·특별상

    동국대학교는 지난 2~6일 태국에서 열린 '2017 태국 방콕 국제 지식재산·발명·혁신·기술 전시회'에 참가한 4개 학생창업팀이 전원 입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전세계 20개국 1400여점의 작품이 출품으며 동국대 '무아' '오르담' '날다' 등 3개팀이 금상을, '언리언파크'는 은상과 인도네시아 발명혁신진흥회(INNOPA) 특별상을 수상했다.

    이들 학생팀은 이번 전시회에 힐링 아트체험 제품, 점자 디자인 케이스, 드론제어 기술, 증강현실(AR) 게임 등을 출품했다.

    전병훈 동국대 청년기업가센터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세계 무대를 향해 한 걸음 도약하는 동국 청년 창업가를 양성하고 다양한 후속 지원을 통해 해외 시장을 개척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원광디지털대·한국뷰티산업인재교육원 MOU

    원광디지털대학교는 한국뷰티산업인재교육원과 업무협약(MOU)을 9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미용 분야 학술교류 및 연구 진행 △한방미용예술 자문·지원 △교육콘텐츠 공동 개발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 건국대·롯데아쿠아리움, '어린이 수의사 프로그램' 운영

    건국대 수의과대학은 롯데월드 아쿠리아리움과 함께 '아쿠아 어린이 수의사 프로그램'을 이달 21~22일 선보인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참가자들은 포유류 신체검사, 수술 과정 등을 체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