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3일 서울 종로구 상명대학교에서 진행된 '상호협력 협정 체결식'에서 대학 및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상명대
    ▲ 13일 서울 종로구 상명대학교에서 진행된 '상호협력 협정 체결식'에서 대학 및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상명대


    ◇ 상명대·대한민국역사박물관 상호협력 MOU 체결

    상명대학교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과 상호협력협정(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MOU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인력 교류 및 인력 양성, 학술·기술·정보 교환, 연구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 성신여대, 외국인 교환학생 지원

    성신여자대학교 2017학년도 1학기 신입학 외국인 교환학생 48명이 입국해 학기 준비 일정을 시작했다.

    이들의 학교 생활, 적응 등을 위해 성신여대 학생들로 구성된 '성신버디'가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외국인 교환학생들의 국적은 미국, 중국, 대만, 일본 등 4개국으로 이들은 서울 성북구 성신여대 수정캠퍼스 부근 외국인 전용 기숙사에서 생활하게 된다.

    ◇ 광운대 아이스하키팀, '제98회 전국동계체육대회' 우승

    광운대학교 아이스하키팀이 12일 서울 목동 아이스링크에서 열린 '제98회 전국동게체육대회' 대학부 결승전에서 고려대를 누르고 우승을 차지했다.

    이도형, 조현래, 김민철, 김민성 선수 등이 득점을 올린 광운대는 최종 스코어 4대 3로 정상에 올랐다.

    김영조 광운대 아이스하키팀 감독은 "마지막 순간까지 침착함을 잃지 않고 투지와 열정으로 경기를 우승으로 이끈 선수들에게 영광을 돌리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