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수수료 면제, 용돈관리용으로 딱연 2.5% 금리 혜택 미래학자금 준비
  • ▲ ⓒ우리은행
    ▲ ⓒ우리은행


    우리은행이 중고생 등 청소년에 특화된 금융 패키지를 출시한다.

    우리은행은 27일부터 신학기를 맞아 ‘위비 프랜즈 패키지’를 판매할 예정이다.

    위비 프렌즈 패키지는 적립식 상품인 ‘위비 프렌즈 적금’과 입출식통장인 ‘위비 프렌즈 통장’으로 구성돼 있다.

    가입 대상은 만 18세 이하로 주 타깃은 신학기를 앞둔 중고생들이다.

    ‘위비프렌즈적금’은 단체가입 또는 친구추천 시 우대금리를 적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월납 30만원, 3년 범위 내 정액적립식 또는 자유적립식으로 선택 가능하며 금리는 3년 정액적립식 기준 연 2.5%(우대금리 포함)이다

    우대금리는 △단체가입(학교별 20명 이상) △우리은행 통장에서 자동이체 등록(월 5만원이상) △우리체크카드 보유(우리은행 통장에서 결제) △위비톡 알림서비스 또는 위비멤버스 가입 △친구추천 등 조건에 따라 최대 1.0% 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만 6세~15세 어린이 또는 청소년이 위비프렌즈적금 가입 시 ‘금융바우처 1만원’도 제공한다.

    금융바우처는 청소년 미래드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1월 우리은행이 굿네이버스와 함께 저소득 청소년의 자립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따른 것이다.

    ‘위비프렌즈통장‘은 학생증과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스쿨카드를 발급하면 금융수수료 면제혜택을 제공한다.

    이 통장으로 월 합산 5만원 이상 입금하고 우리체크카드를 신청하면 전자금융을 통한 타행이체수수료, 자동화기기 시간외 현금인출 수수료 등이 면제된다.

    추가로 월 3만원 이상 결제실적이 충족되면 타행 자동화기기를 통한 현금인출 수수료도 매달 5회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위비 프렌즈 패키지’는 우리은행의 생애주기 상품전략의 일환으로 청소년에 특화해 선보인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선호하는 혜택과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