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OTP카드 없이 송금·조회 등 금융거래 OK
-
IBK기업은행이 은행 방문 없이 POS단말기를 활용한 금융서비스 선사한다.
IBK기업은행은 핀테크 기업 아이비솔루션즈㈜와 협업해 POS단말기로 금융거래가 가능한 'IBK POS-뱅킹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POS-뱅킹 서비스는 공인인증서 및 OTP카드 없이 POS단말기에 사업자 명의 IC현금카드를 넣으면 계좌이체, 송금, 잔액조회, 거래내역조회 등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다.
서비스 가입 대상은 POS단말기를 보유한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기업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가입 후 POS단말기에 아이비솔루션즈의 POS연동솔루션인 '샵 매니저'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된다.
향후 기업은행은 공과금납부, 급여이체 등 POS-뱅킹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기업은행은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5월말까지 POS-뱅킹 서비스를 신청하고 POS단말기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1000명에게 추첨을 통해 SPC기프티콘 5000원권을 선물한다.
또한 올해 말까지 타행이체 수수료를 면제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이비솔루션즈㈜는 가맹점 전용 POS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O2O 분야 전문기업이다. 지난 3월 출범한 'IBK금융그룹 핀테크 Dream Lab 3기' 육성기업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가맹점 결제를 담당하는 POS단말기를 활용한 금융서비스 제공은 은행의 새로운 영업채널로써 추가적인 부가가치 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며 "앞으로 기업은행 만의 차별화된 전략을 펼쳐 디지털금융 주도권을 확보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