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는 ARS' 도입 고객 편의성 증대, 녹취 데이터 암호화
  • ▲ ⓒ하나캐피탈
    ▲ ⓒ하나캐피탈


    하나캐피탈이 디지털금융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2월부터 진행한 'IT 인프라 재구축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하나캐피탈은 최신 기술 기반의 IPCC(인터넷기반의 멀티채널 지원 콜세터)솔루션을 도입해 서비스 안정성과 신속성을 확보했다.

    또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해 '보이는 ARS'을 도입해 고객들이 스마트폰으로 하나캐피탈에 전화할때 음성과 함께 화면으로도 볼 수 있도록 개선했다.

    내부 직원들의 업무효율성도 개선했다. 통화 중 호전환시 고객 정보 자동연동, 통화 중 구간 녹취 기능 등을 추가했다.

    국내 최초로 채권추심업무 가이드라인에 따라 발신 횟수 제한을 시스템으로 구현했고, 개인정보 처리 업무 비중이 높은 업무 특성을 고려해 녹취 데이터의 암호화 등 개인정보 보안도 강화했다.

    이와 함께 하나캐피탈은 올해 '디지털 금융 기반 오토 금융 업계 최고 도약'이라는 목표 아래 스마트금유 강화를 위해 ▲고객 리텐션 프로그램 운영 ▲오토금융상품 인터넷 신청 및 약정 ▲영업점업무 집중화(계약 확인 콜, 반납·중도해지, 서류발급, 계약연장 등) 등 업무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맞춤형 금융 패키지 시스템을 구축했다.

    윤규선 하나캐피탈 대표는 "스마트금융 서비스 구축 등 양적인 성장 뿐만 아니라 내부 교육을 통하 직원들의 디지털 DNA 역량 강화 등 질적인 성장까지 이루어 디지털 환경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번 IT 인프라 재구축을 시작으롣 빠른 시일 내에 스마트금융 구축을 완료해 온·오프라인 채널을 넘어선 옴니 채널 기반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