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신규 입점 소호 브랜드 소개하는 기획전 ‘라이징 패션스타일’ 실시… 무료배송 쿠폰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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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델들이 소호 패션브랜드 ‘마이블린’과 ‘믹스엑스믹스’의 원피스, 블라우스, 팬츠 등으로 스타일링 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11번가
11번가가 올해 1020대 젊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소호 패션’을 강화해 역대 최고 성과를 내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올들어 5월 28일까지 11번가 내 소호 패션 거래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2배가 넘는 148% 증가했다. 여성의류 카테고리 거래액 중 소호 패션 비중은 같은 기간 지난해 18%에서 올해 32%로 신장했다.
소호 패션몰(SOHO, Small Office Home Office)이란, 개인 온라인몰을 통해 패션 아이템을 판매하는 곳을 말한다. 개성 있는 아이템들을 취급해 고정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11번가는 올해 초 소호몰 판매자를 영입하기 위한 ‘헌터(Hunter) MD’들을 의류팀에 배치, 40개의 인기 소호몰이 추가 입점에 성공했다. ‘헌터 MD’들은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반응이 뜨겁고, 10~20대 고객에게 인기 있는 소호몰 판매자의 입점을 적극 추진해 현재 미아마스빈, 패션풀, 코코블랑 등이 11번가에서 활동 중이다.
최근 소호 패션은 트렌디한 디자인을 발 빠르게 담으면서 품질을 높이고, SNS채널을 통한 홍보를 강화하면서 한국형 ‘패스트패션’(SPA)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들 소호몰은 브랜드패션 못지않은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으며 연 거래액이 800억원에 달하는 스타일난다, 임블리, 난닝구, 11am, 모코블링 등을 비롯해 100여개의 소호 패션몰이 11번가에 입점해 있다.
여름 시즌을 맞아 최근 11번가에 입점한 소호(SOHO) 신규 브랜드를 통해 패션아이템을 제안하는 ‘라이징 패션 스타일’ 기획전을 6월 4일까지 실시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써니’가 자체 제작한 가볍고 시원한 롤업 5부 팬츠는 1만1400원, ‘쏭스타일’의 워싱 브이네크라인 티셔츠는 선착순 3900원부터, 오버핏의 느낌이 근사한 '박남매'의 청재킷은 2만8500원부터 등이다. 무료배송 쿠폰(최대 2500원 배송비 할인) 등을 제공해 보다 저렴하게 구입 가능하다.
11번가는 작은 모바일 화면에서도 소호 패션 쇼핑을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빅데이터 기반의 상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 11번가에서 ‘SOHO패션’을 통해 ‘비슷한 상품 더보기’ 서비스를 터치하면 유사한 스타일을 가진 여러 소호 브랜드의 제품을 한 번에 나열해줘 찾고 싶은 아이템을 고르기 쉽도록 했다.
박준영 SK플래닛의 MD본부장은 “올해 전략적으로 국내 패션 트렌드를 이끄는 소호 패션을 강화하면서 10~20대 영고객들도 크게 늘었다”며 “11번가가 국내 최고의 트렌드 패션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