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사회초년생·노년층 등 주택 미보유자 대상
  • ▲ 원희룡 제주도지사 ⓒ 뉴데일리 공준표
    ▲ 원희룡 제주도지사 ⓒ 뉴데일리 공준표



    제주특별자치도가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를 위한 행복주택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제주도청은 지난 8일 기자회견을 통해 대학생, 사회 초년생 등 도시근로자 가구 월평균소득에 못 미치는 무주택자를 대상으로 제주 시민복지타운 내 행복주택 700세대를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원 지사는 이날 SNS를 통해 "최근 제주도 집값이 크게 올라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들이 보금자리를 구하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면서 "보금자리 마련에 대한 부담이 커 자립기간이 오래 걸리고 조금이라도 싼 임대료를 찾아 먼 거리에서 시내로 출퇴근하는 이중고를 겪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젊은 세대들이 경제적인 이유로 외곽으로 가면 학교와 직장까지의 통근시간이 길어지고 이는 경쟁력 약화로 이어질 것"이라며 "이들의 주거안정을 통해 자립기반을 마련해 주는 것이 무엇보다도 우선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원 지사는 "시민복지타운 내에 행복주택을 후대의 미래를 위한 디딤돌로 사용하겠다"면서 "이것이 우리 세대의 의무"라고 강조했다.

    제주도는 청년층 외에도 65세 이상 저소득층 고령자, 국가유공자, 독거노인들에게 실버주택 80세대를 공급하며 복지관도 추가로 설치, 주거와 복지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