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인용 블랙망고수박 판매
  • ▲ 블랙망고수박. ⓒGS25
    ▲ 블랙망고수박. ⓒGS25


    일코노미(1인가구 + 이코노미)시대가 가속되면서 1~2인 가구를 위한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GS25는 최근 1~2명이 먹기 좋은 소용량 수박을 포함해 소용량, 간편식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수박은 겉은 검은색에 속은 노란색인 블랙망고수박이다. 속이 노란색이라 블랙망고수박으로 불릴 뿐 실제 맛은 수박 본연의 시원한 맛과 당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GS25 측은 1~2인 가구 고객들이 수박 한 통을 다 먹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려 신선도가 저하되고, 상해서 버려야 하는 일들이 발생함에 따라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양인 2~3kg 수박을 판매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가격은 8900원.

    손질이 완료된 재료를 넣고 끓이기만 하면 맛있는 요리가 만들어지는 간편식 2종도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간편식 2종은 유어스고등어김치찜과 유어스얼큰바지락칼국수로 간편함과 요리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싶은 1~2인 가구의 니즈에 맞춘 RTC(READY TO COOK)상품이다.

    유어스고등어찜은 조리할 때 비린내 등으로 1~2인 가구 고객으로부터 외면 받는 생선 요리를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상품이다. 화덕에 구워 기름을 빼고 비린내를 잡은 국내산 고등어를 포장된 김치찜과 생야채를 넣어 약한 불에 조리해서 먹는 식사 및 안주용 먹거리다. 가격은 5500원(2인분)이다.

    유어스얼큰바지락칼국수는 동봉된 시원한 멸치 육수에 생바지락과 호박, 양파, 대파 등생야채를 넣어 끓인 후 생칼국수면을 넣어 조리하면 전문점 수준의 칼국수를 맛볼 수 있는 상품이다. 가격은 4500원(1인분).

    GS25는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즐길 수 있는 RTH(READY TO HEAT) 상품이 지닌 맛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중소기업 ‘오래식품’과 손잡고 이번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

    GS25가 이처럼 소포장 과일과 간편식을 판매하는 것은 1~2인 가구가 지속 늘어나면서 간편하면서도 알차게 즐길 수 있는 간편 먹거리를 찾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GS25가 지난해 선보인 직화냄비상품은 포장된 재료를 포장용기에 그대로 끓여 조리할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전년 동기간 매출이 32% 증가했다.

    GS25에서 간편하게 과일을 즐기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낱개 또는 소포장 된 사과, 바나나, 딸기, 토마토, 포도, 파인애플 등의 매출도 연평균 38%로 크게 늘어나고 있다.

    박상현 GS리테일 과일MD는 “1~2인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과일도 신선하고 맛있게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과일을 지속 판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