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요청 시 실시간 출동기사 위치 및 이동경로 안내연간 200만 건의 긴급출동서비스 이용자들에 편의 제공
-
KB손보는 오는 23일부터 서울 지역에서 서비스를 우선 제공하고 하반기 중 전국 지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기존의 긴급출동 서비스는 요청 시 출동기사의 도착 시간 안내가 미흡해 고객의 대기 시간이 명확하지 않는 등 불편함이 있었다.
하지만 KB손해보험이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위치 안내 서비스는 긴급출동 요청 시 안심콜과 함께 출동기사의 현재 위치 및 이동 경로 등이 실시간으로 표시되는 특징이 있다. 고객은 이를 통해 대기 시간을 알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KB손해보험이 자체 개발한 서비스로 스마트폰의 카카오톡 어플을 사용하는 경우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은 긴급출동 접수 후 발송되는 안내 메세지의 URL을 통해 출동 기사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위치정보 확인 방식의 고도화를 통해 출동기사의 배정 속도를 향상, 전반적인 서비스 속도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부문장 이평로 상무는 “긴급출동 서비스를 접하는 고객들에게 디지털 기반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긴급 출동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긴급 조치 서비스(비상급유,배터리 충전,긴급 견인 등), 타이어 등의 교환·교체 서비스,엔진오일·브레이크오일·부동액 등 보충 서비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