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 접점부문 1위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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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B하나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17년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고객접점부문에서 2년 연속 은행산업 1위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매년 기업이 제공하는 가치가 고객에게 잘 전달됐는지 여부를 평가하는 제도다.올해는 서비스 평가단이 27개 산업, 115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서울과 5대 광역시 소재 지점들을 방문해 미스터리 쇼핑(mystery shopping)을 진행했다.KEB하나은행은 올해 초 한국소비자원 발표 은행별 소비자만족도 1위 선정에 이어, 이번 수상으로 서비스 품질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됐다.하나금융지주 경영 슬로건인 '손님의 기쁨, 그 하나를 위하여'를 실천하기 위해 전 임직원들이 헌신적인 노력을 펼쳐 높은 평가점수를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KEB하나은행은 이를 기념하기 위해 전국 영업점에서 선정된 '손님응대 우수직원' 및 '우수 CS 리더' 등 총 100명의 직원을 본점으로 초청해 시상하고 격려했다.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은행부문 2년 연속 1위 선정의 영예는 손님들의 무한한 애정과 굳건한 신뢰 덕분이다" 며 "언제나 손님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기쁨을 함께 나누는 행복한 은행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격려했다.한편, KEB하나은행은 매월 첫째 주 수요일을 '손님의 날'로 제정하고 운영 중이다.본부와 영업점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본부직원 만족도(ICSI)' 제도 시행, 영업 현장의 의견수렴을 위한 'CS자문단 모임 활동 등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