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시장 성장세…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익 10.6% 증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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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가 라인 성장세에 힘입어 견조한 실적을 견인했다.
네이버는 26일 2017년 3분기 실적을 발표하고 매출 1조2007억원, 영업이익 312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과 영업익은 각각 18.5%, 10.6% 증가한 수치이다.
사업 부문별 영업수익과 비중은 비즈니스플랫폼이 5486억 원(46%)으로 가장 높았고, LINE 및 기타플랫폼4,526억 원(38%), 광고가 1142억 원(9%), IT플랫폼 586억 원(5%), 콘텐츠서비스 267억 원(2%) 순이다.
광고 부문은 모바일 상품 개선과 신규 상품 출시 효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1% 증가했으나,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3.0% 감소한 1142억 원을 기록했다.
비즈니스플랫폼 부문은 모바일 검색 강화와 꾸준한 상품 개선 효과로 전년동기 대비 18.7%, 전분기 대비 5.4% 성장해 5486억 원을 달성했다.
IT플랫폼 부문은 네이버페이의 거래액 및 가맹점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90.1%, 전분기 대비 18.6% 증가한 586억 원을 달성했다.
콘텐츠서비스 부문은 웹툰 및 V LIVE 등의 성장으로 전년동기 대비 18.8%, 전분기 대비 9.5% 증가한 267억 원을 기록했다.
LINE 및 기타플랫폼 부문은 전년동기 대비 13.4%, 전분기 대비 8.4% 증가한 4526억 원을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