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콘텐츠·서비스 아이디어 모집대상 1팀 등에 총 상금 1400만원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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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공모전은 지난 8월 21일부터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돼 1차 서류 심사와 2차 PT심사를 거쳐 대상 1팀, 우수상 3팀, 장려상 5팀 등 총 9팀의 우수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대상은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을 활용한 포인트 서비스를 제안한 이누리 학생이 수상했다. 게이미피케이션 이란 지식의 전달, 특정한 행동의 유도 등을 위해 재미, 보상 등의 요소를 적용하는 기법이다. 예를 들면 로그인을 할 때마다 포인트를 지급하는 것이 이에 해당된다.
이번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총 14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됐으며 4학년 학생에게는 한화투자증권의 2017년 하반기 인턴십 서류전형 면제 혜택도 제공됐다.
김선철 디지털사업부 상무는 “성공적인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위해서는 밀레니얼 세대의 니즈를 파악하고 충족시키는 것이 중요한 요소”라며 “이번 공모전으로 맺어진 대학생들과의 인연을 시작으로 밀레니얼 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