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7일 부산 코모도호텔에서 한국대학홍보협의회 '2018년 동계세미나'가 개최됐다. ⓒ뉴데일리 류용환 기자
    ▲ 17일 부산 코모도호텔에서 한국대학홍보협의회 '2018년 동계세미나'가 개최됐다. ⓒ뉴데일리 류용환 기자


    한국대학홍보협의회(KUPA)는 부산 코모도호텔에서 '2018년 동계세미나'를 17일 개최했다.

    전국 대학 홍보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19일까지 진행되며 홍보 전략 특강, 지역협의회별 홍보 방안 논의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김대영 20대 KUPA 회장(동서대 종합홍보실장)은 "부산에서 KUPA 세미나가 진행돼 영광이다. 대학 홍보인들은 일선에서 다양한 일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세미나에서는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것이다. 지역별 교류 활동이 이뤄지며 홍보협을 위해 더욱 열심히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KUPA 동계세미나에서는 △미디어 디지털 Shift 속에서 대학의 대언론 전략(성시윤 중앙일보 교육팀장) △효과적인 대학 홍보를 위한 몇 가지 팁(우석봉 대전대 교수) △대입정보포털 '어디가'를 활용한 홍보전략(이재혁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팀장) 등의 강연이 마련됐다.

    1997년 설립된 KUPA는 회원 대학 간 홍보 정보 교류, 연구개발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