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말레이시아 말라야대 학생 등 39명, 성신여대서 연수
성신여자대학교는 말레이시아 말라야대 동계 단기연수를 31일까지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연수에는 말라야대 로하나 유소프 부총장 일행 및 학생 등 39명이 참여하며 22일 서울 성북구 성신여대 수정캠퍼스에서 열린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한국 문화체험 △특강 △한국어수업 등이 실시된다.
말라야대는 2015년 성신여대와 교류를 맺고, 학생들을 파견하고 있다.
김호성 성신여대 총장은 "아세아권 국각 대학과 교류 추진을 위해 힘쓰고 있다. 말라야대는 첫 교류협정을 맺은 파트너 대학이다"고 말했다.
◇ 중앙대 봉사단, 베트남 교육봉사활동
중앙대학교 재학생 봉사단체 '청룡사회봉사단'이 베트남 후에대학교(HU)에서 26일까지 교육봉사활동에 나선다.
지난 13일부터 HU 한국어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어교육을 진행 중인 중앙대 청룡봉사단은 문화교류 활동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 한성대 한디원, '뉴욕 그라피스 뉴 탈랜트 애뉴얼 2018' 대상 등 수상
한성대학교 부설 디지털아트평생교육원 시각디자인 전공 학생 17명이 지난 19일 열린 '뉴욕 그라피스 뉴 탈랜트 애뉴얼 2018'에서 전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국제 대학생 디자인 대회인 뉴욕 그라피스 에뉴얼에서 한디원 학생들은 18개 작품을 출품했으며 대상 2개, 금상 4개, 은상 4개, 메리트 8개 등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한디원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1300여개 작품이 이번 대회에 출품됐으며, 한디원의 작품이 가장 많이 수상하게 됐다"고 말했다.
◇ 사이버한국외대·LG유플러스, 산업체 위탁교육 MOU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최근 LG유플러스와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로 사이버외대와 LG유플러스는 전문 인재 육성 등을 위해 협력에 나설 계획이다.
◇ 서울디지털대, 회화과 졸업전시회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서울 종로구 토포하우스에서 '회화과 졸업전시회'를 24~29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졸업을 앞둔 서울디지털대 회화과 학생 24명의 작품 47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 건국대, 사회문제해결·아이디어 창업캠프 선보여
건국대학교 취창업전략처 창업자람허브는 지난 12~13일, 18~19일 'PRIME(프라임) 창업캠프 KU:K(쿡)!'을 진행했다.
이번 창업캠프는 사회적으로 해결해야할 문제를 설정하고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사회적 문제해결, 아이디어를 구체화시키는 방법을 실습하는 △아이디어 메이커스 등으로 나눠 실시됐다.
양경모 건국대 창업자람허브장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창업 비교과 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전문대교협, '2018년도 정기총회' 개최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서울 플라자호텔 별관 그랜드볼룸에서 '2018년도 정기총회'를 25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2017년도 연차업무 보고, 2018년도 사업계획·예산, 2017년도 결산 등의 안건이 다뤄지며 전문대 정책 현안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