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일 서울 노원구 광운대학교 동해문화예술관에서 열린 '광운대 제10대 유지상 총장 취임식'에서 유 총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광운대
    ▲ 1일 서울 노원구 광운대학교 동해문화예술관에서 열린 '광운대 제10대 유지상 총장 취임식'에서 유 총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광운대


    ◇ 유지상 광운대 총장 "초심 잃지 않고 대학 이끌 것"

    광운대학교는 서울 노원구 교내 동해문화예술관에서 '제10대 유지상 총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취임식에서 유 총장은 글로벌·지역 중심 발전을 위한 광운 웅비전략으로 '글로컬 멀티-유니버시티'를 제시하며 △역량교육 시스템 재정비 △신개념 복지서비스 실현 △효율적 산학협력 시스템 구축 등을 강조했다.

    그는 "무한한 책임감을 느끼며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총장직을 성실하게 수행하겠다. 스마트한 변혁의 리더십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이라는 시대적 변화에 적극 동참하여 광운대가 ICT 명문대학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찬 우당장학회 이사장은 "젊고 혁신적인 총장이 광운대의 웅비를 일으킬 것"이라며 "열린 마음으로 공감의 장을 만들어 구성원 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와도 소통하는 광운대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 성신여대 캐릭터 '수룡이' 선정

    성신여자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수정캠퍼스에서 '캐릭터 공모전' 시상식을 지난달 31일 진행했다.

    대학 홍보전책에 반영하고 애교심 고취 등을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에는 72개 작품이 접수됐으며 산업디자인학과 16학번 이성은·이명화 학생의 '수룡이'가 대상작으로 선정됐다.

    이성은 학생은 "다양한 설화로 존재하는 용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성과 성장 가능성을 표현했다"고 말했다.

    성신여대는 수룡이를 학교 홍보 등을 위해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 건국대 수의대, 라오스서 봉사활동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생봉사단 '바이오필리아'가 지난달 16~24일 라오스 비엔티엔주에서 해외 동물의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학생, 교수 등 20여명으로 구성된 바이오필리아는 현지 마을 등을 찾아 가축, 애완동물 백신접종, 구충 작업 등에 나섰다. 이와 관련해 서울시수의사회, 건국대수의대임상동문회, 중앙백신 연구소, 한국베링거인겔하임, 비케이팜, 녹십자수의약품 등이 약품·백신 등을 지원했다.

    윤헌영 바이오필리아 단장은 "동문 원장들의 배려로 소동물 및 대동물 임상에 대한 교육을 사전에 진행했기 때문에 전보다 발전된 봉사 활동이 이루진 것 같다"고 말했다.

    ◇ 서울디지털대, '미디어센터 2관' 개관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서울 강서교사에서 'SDU미디어센터 2관' 개관식을 지난달 31일 진행했다.

    새로 구축된 SDU미디어센터 2관에는 영상스튜디오, 녹음스튜디오, 조정실 등이 들어섰다.

    김재홍 서울디지털대 총장은 "우수한 강의 콘텐츠로 학생들의 수업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 수원대·미국 네비다주립대 DASL, 협약 체결

    수원대학교 융합미디어연국소가 미국 네바다주립대 드론 및 자율시스템 연구소(UNLV DASL)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로 양 기관은 가상현실(VR), 혼합현실(MR), 드론 등에 대한 연구 및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 사이버한국외대 김희진 교수, 교육부장관 표창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학부 김희진 교수가 사이버대 발전 유공자로 선정돼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김 교수는 "사이버대의 양적 성장을 넘어, 질적 성장도 함께 이룰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중앙대, '2018 리더스포럼'

    중앙대학교는 강원 델피노리조트에서 학생 대표자 캠프인 '2018 리더스포럼'을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1일까지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대학 정책 방향에 대한 구성원 소통 등을 위해 마련됐으며 토크콘서트, 총장단-학생대표자 대화, 문화탐방 등이 이뤄졌다.

    ◇ 삼육대 이태은 교수, 한국문화공간건축학회 회장 선출

    삼육대학교 건축학과 이태은 교수가 제11대 한국문화공간건축학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동아대에서 공학박사를 취득한 이 교수는 일신설계 이사, 국립중앙극장 설계자문위원, 국립중앙도서관 이용자문위원 등을 역임했다.

    ◇ 동국대·경기도교육청 MOU

    동국대학교는 경기도교육청과 '경기꿈의대학' 운영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경기꿈의대학은 고교생들이 대학에 개설된 강좌에 참여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번 MOU로 학생들은 경기 일산 동국대 바이오메디캠퍼스에서 강의를 듣게 된다.

    한태식 동국대 총장은 "의·약학, 생명과학, 헬스케어 분야를 선도하는 동국대 바이오메디캠퍼스에서 경기지역 고등학생들에게 진로와 진학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 한성대, '한성 점프업 프로그램' 실시

    한성대학교는 지난달 30~31일 재학생 학습동기 향상을 위한 '한성 점프업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낙(樂)산, 재밌는 공부' '스스로 공부'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학교생활안내 △시간관리 특강 △학습컨설팅 등이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