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간 경북체육회 소속팀 후원… "가전제품 광고모델 기용도"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RT 시리즈' 활용 첫 광고 공개 눈길
  • ▲ 2018 평창동계올림픽 여자 컬링 은메달을 획득한 대한민국 대표팀. ⓒ2018 평창 사진 공동취재단
    ▲ 2018 평창동계올림픽 여자 컬링 은메달을 획득한 대한민국 대표팀. ⓒ2018 평창 사진 공동취재단


    LG전자가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여자 컬링팀을 공식 후원한다.

    LG전자는 이달부터 향후 4년간 경북체육회 소속 여자 컬링팀의 훈련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회사 측은 여자 컬링팀을 가전제품의 광고모델로도 기용할 예정이다. '팀 킴(Team Kim)'으로도 유명한 여자 컬링팀은 이달 공개될 'LG 코드제로' 광고의 새 모델로 출연하게 된다. 

    LG전자는 이 광고를 통해 ▲상중심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무선 진공청소기 '코드제로 T9' 등 LG 코드제로 ART 시리즈를 소개할 계획이다.

    코드제로 A9은 국내 프리미엄 무선청소기의 대표주자로 자리 잡았으며, 최근에는 국내 프리미엄 스틱형 무선청소기 시장의 절반 가량을 차지할 만큼 성능과 편의성을 인정받고 있다. 

    코드제로 R9은 기존 로봇청소기에 비해 청소 성능은 물론 장애물 인식과 주행 성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코드제로 T9은 무선청소기 가운데 세계 최고 수준의 흡입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여자 컬링팀은 지난달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으로 출전해 역대 최고 성적을 거두며 은메달을 획득했다. 이는 한국 컬링 사상 첫 올림픽 메달로 두 번째 올림픽 출전 만에 거둔 쾌거다.

    미국 일간지 워싱턴포스트는 "한국의 '마늘 소녀들'은 금메달을 따지는 못했지만 여전히 올림픽 컬링 영웅"이라고 평가했다. 또 월스트리트저널은 "한국의 '마늘 소녀' 컬링팀이 올림픽 무대의 중심에 섰다"고 소개했다.

    한웅현 LG전자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최고의 실력과 팀워크로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대한민국을 빛낸 여자 컬링팀과 함께 광고를 제작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광고는 LG 코드제로가 국가대표 무선청소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