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앙대, 인공지능인문학 연구단 출범식·학술대회 개최
중앙대학교는 서울 동작구 서울캠퍼스 102관에서 '인공지능인문학 연구단 출범식 및 국내학술대회'를 10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인공지능 시대, 인강성의 재해석 - 인공지능 시대의 문화 주체'를 주제로 열리는 이날 학술대회에서는 기조 강연 및 발표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찬구 중앙대 인공지능인문학 연구단장은 "연구단의 활동이 인공지능 시대 인문학의 위상을 정립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중앙대 인공지능인문학 연구단은 '포스트 휴먼 시대, 인문학 가치 고양을 위한 인공지능인 문학 구축'을 주제로 인공지능 관련 윤리·규범 등을 연구할 예정이다.
◇ 방송대·국회도서관 MOU
한국방송통신대학교는 국회도서관과 업무협약(MOU)을 7일 체결했다.
이번 MOU로 양 기관은 지식 정보 공동 활용을 위해 협력하고 학술·문화행사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류수노 방송대 총장은 "평생교육 시대 온 국민의 평생교육을 책임지고 있는 방송대와 국회도서관 양 기관의 협력은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 서울사이버대, 부동산 재개발·재건축 특강
서울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가 '부동산 재개발·재건축 특강'을 선보인다.
서울 강북구 서울사이버대 A동에서 10일부터 내달 7일까지 매주 토요일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에서는 도시정비법, 개발사업별 거래주의점, 조합원 이익 분배 구조 등이 다뤄질 예정이다.
김동환 서울사이버대 부동산학과장은 "앞으로도 보다 많은 학생들과 일반인들에게 다양하고 실용적인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