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산 내 'IoT 서비스' 첫 적용… 친환경에너지 관리비 절감공립유치원 비롯 초중고 도보권… 습지생태공원 에코프리미엄까지
  • ▲ 경기 화성 송산신도시 모아미래도 에듀포레 투시도. ⓒ모아종합건설
    ▲ 경기 화성 송산신도시 모아미래도 에듀포레 투시도. ⓒ모아종합건설

     

    모아종합건설은 23일 '송산신도시 모아미래도 에듀포레'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경기도 화성시 송산그린시티 내 들어서는 송산신도시 모아미래도 에듀포레는 경기도 안산과 화성 송산그린시티 더블생활권을 누릴 수 있을 단지로, 지하 1층~지상 20층·8개동·전용 84㎡·99㎡·총 585가구로 조성된다.

    해당 단지는 전 가구 4베이·4룸 특화설계와 남향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환기성을 높였다. 특히 다양한 공간설계 적용으로 입주자 기호에 따라 알파룸·드레스룸 등 옵션선택이 가능하다.

    또 근린공원과 학교·시화호 3개면이 개방돼 있으며, 넓은 동간거리를 확보해 사생활침해에서도 자유롭다. 

    첨단서비스도 제공된다. 송산그린시티 내 처음으로 IoT(사물인터넷) 서비스가 적용되며 태양광발전 등 친환경 에너지를 사용해 관리비 절감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송산신도시 모아미래도 에듀포레는 인접한 안산과 송산그린시티의 생활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더블생활권 단지다.

    특히 홈플러스·롯데백화점 등 생활인프라를 갖춘 안산까지 차량으로 10분이면 도달 가능해 사실상 안산 생활권에 속하고, 최근 송산그린시티와 안산을 잇는 송산교·시화교 개통으로 하나의 생활권으로 변하고 있다.

    또 송산그린시티는 △소사-원시선(6월 개통예정) △신안산선(2023년 개통예정) △서해안 복선전철(2020년 개통예정)과 인접해 있어 교통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교육환경도 훌륭한 편이다. 단지 인근에 공립유치원과 고교가 새로 들어서고, 기존 송린초·중교와도 가깝다.

    송산신도시 모아미래도 에듀포레 분양 관계자는 "단지 주변으로 수변공원과 근린공원이 위치해 녹지공간이 풍부하다"면서 "인근에 약 100만㎡ 규모의 갈대습지생태공원도 위치해 뛰어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고 말했다.

    한편, 단지가 들어서는 송산그린시티는 수도권에서 희소성이 높은 비조정대상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 뒤 1년이면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