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S·면접경험 공유 등 맞춤형 정보 제공동아대 등 권역별 대학 순회 예정
  • ▲ 기업설명회 2부에서 HUG 인사담당자 및 신입사원이 구직자들에게 면접 경험 등 맞춤형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HUG
    ▲ 기업설명회 2부에서 HUG 인사담당자 및 신입사원이 구직자들에게 면접 경험 등 맞춤형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HUG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지난 11일 부산대 본관 대회의실에서 부산지역 7개 공공기관과 합동으로 '찾아가는 기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기업·구직자·대학교 간 취업 연계로 지역인재 채용을 강화해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취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부산지역 대학생 등 구직자 350여명이 참여했다.

    합동 기업설명회 1부에서는 공공기관에 대한 소개와 올해 신입사원 채용계획 설명이 진행됐다.

    2부에서는 기관별 세부적인 채용절차 안내 및 1대 1 맞춤형 채용상담이 이뤄졌다. 또 NCS 시험 안내 및 면접 경험 공유 등 HUG에 지원하고자 하는 구직자를 위한 맞춤형 정보도 제공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부산대 4학년 손찬영씨는 "평소 관심이 많던 공사에 입사하기 위해 필요한 실질적 역량뿐만 아니라 입사 후 관심있는 업무분야에 대한 정보를 인사담당자와 취업 선배로부터 직접 들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이번 기업설명회는 지난 12월 부경대에서 개최한 이래 두 번째로 열렸으며, 향후 동아대 등 권역별 대학들을 순회하며 지역 대학생들에게 맞춤형 취업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