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덕성여대 창학 98주년… 2020년 '창의교육 선도대학' 추진
덕성여자대학교는 서울 도봉구 교내 약학관 덕성아트홀에서 '창학 98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기근속 교직원 표창, 우수 지원 표창 수여식 등이 진행됐다.
박상임 덕성학원 이사장은 "덕성학원은 차미리사 선생이 3·1운동 정신을 계승해 1920년에 설립한 조선여자교육회를 뿌리로 하는 근화학원에서 시작됐다. 조선의 국화인 무궁화를 상징하는 '근화'(槿花) 이름을 불온하다는 일제의 협박을 받아 덕성여자실업학교로 학교명을 바꾸게 됐다"며 덕성여대의 역사를 설명했다.
2020년 창학 100주년을 앞둔 덕성여대는 '세계로 나아가는 창의교육 선도대학'을 비전으로 융·복합 교육 및 연구 활성화, 대학경영 시스템 선진화,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 등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원복 덕성여대 총장은 "덕성의 위대한 창학 정신을 올바르게 계승하고 발전시키며 새로운 100년을 향하여 힘차게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 세종대-SKT, 데이터센터 자동화 MOU
세종대학교는 최근 SK텔레콤과 데이터센터 운영 자동화 시스템 구축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와 관련햐 양 측은 △데이터센터 운영 자동화 지능화 시스템(T-CORE)·고속 네트워크 분석 시스템(TINA) 공유 △시스템운영기술 자문 △시스템 운영자료 활용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 동덕여대, 이철주 작가 초대전
동덕여자대학교 박물관은 이철주 작가 초대전 '꽃보다 아름다워라'를 25일부터 내달 8일까지 선보인다.
서울 인사동 동덕아트갤러리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이 작가의 문자 추상 작품 30점이 전시된다. 전시회에 이어 이 작가는 작품 100여점을 동덕여대에 기증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