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인공지능 챗봇 등 4차산업 신기술 활용해 고객서비스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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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NG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평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조사에서 14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해당 지수는 기업의 콜센터 품질을 고객 관점에서 정량 평가하는 것이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2004년 이래 매년 KSQI 우수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ING생명은 서비스 전 과정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해 14년 연속 우수 콜센터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어감, 말 속도,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자신감 있는 응대, 문의에 대한 적극적인 안내 등 총 8개 영역에서 만점을 획득했다.

    한편 ING생명은 고객의 의견을 바탕으로 보험서비스를 개선해나가는 '고객 컨설턴트'제도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