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인공지능 챗봇 등 4차산업 신기술 활용해 고객서비스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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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지수는 기업의 콜센터 품질을 고객 관점에서 정량 평가하는 것이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2004년 이래 매년 KSQI 우수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ING생명은 서비스 전 과정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해 14년 연속 우수 콜센터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어감, 말 속도,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자신감 있는 응대, 문의에 대한 적극적인 안내 등 총 8개 영역에서 만점을 획득했다.
한편 ING생명은 고객의 의견을 바탕으로 보험서비스를 개선해나가는 '고객 컨설턴트'제도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