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체결 종목 시세 모니터링 '특허출원' 중리포트알림·기업 심층분석 자료 등 제공
  • ▲ ⓒ IBK투자증권
    ▲ ⓒ IBK투자증권
    IBK투자증권은 2일 신규 모바일 트레이딩시스템(MTS) ‘IBK FARM’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IBK FARM은 모바일 거래를 처음 접하는 고객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통합검색기능과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통합검색기능을 통해 원하는 종목, 섹터 및 업종을 키워드로 간편하게 찾을 수 있고 종목에 대한 시세와 뉴스 등의 정보를 빠르게 확인해 바로 주문 가능하도록 했다.

    신규 MTS에는 특허 출원 중인 ‘촉알림서비스’ 기능이 새롭게 들어갔다. 

    이 기능은 주문 후 미체결 종목에 대해 별도 설정없이 주문일 다음날부터 시세를 모니터링해 주가가 주문가격에 도달시 앱 연동 메시지를 발송해 알려주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미체결 종목 주문 정보는 당일에만 유효하고 별도 알림을 받으려면 종목별로 원하는 가격을 수동으로 설정해야 했다. 

    또 리서치본부에서 발간하는 리서치 자료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는 리포트알림 서비스와 시장 참여자들의 관심도가 높은 종목을 보여주는 ‘종목랭킹 TOP 10’ 서비스, 기업을 보다 심층적으로 분석한 ‘상세한 한종목 가이드(상한가)’ 서비스도 제공한다.

    IBK투자증권 관계자는 “MTS 거래량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고객 편의성을 높인 신규 MTS를 준비하게 됐다”며 “기존에 없던 새로운 서비스와 기능으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