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예탁결제원이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관 인증'을 3년 연속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관 인증은 한국생산성본부가 '고객만족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서비스품질 수준이 우수한 기관에 수여하는 인증으로 3년 주기로 진행된다.

    예탁결제원은 2012년 최초로 인증을 받은 이후 2015년에 이어 올해까지 3회 연속 받게 됐다.

    예탁결제원 관계자는 "그동안 고객만족을 최우선 경영방침으로 꾸준한 노력과 실천을 해왔으며 그결과 기재부가 주관하는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기타공공기관 내의 금융공기업 중 4년 연속 최고등급을 받았다"며 "지난해 부터는 고객을 직접 방문해 요구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수용하는 고객행복 파랑새팀을 새롭게 운영하며 대국민 서비스기관으로서 업계 호평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병래 사장은 "전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한 결과가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기쁘고, 앞으로도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국내외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해 예탁결제기관으로서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