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으로 각종 업무처리 가능토록 설치디지털스캐너도 둬 신분증 등 간편 인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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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증권은 1일부터 전 영업점에 전자서식 기반의 디지털창구를 도입해 업무 간편성을 높였다고 밝혔다.이번에 도입된 디지털창구는 계좌개설을 비롯한 각종 업무처리를 종이서식에서 전자서식으로 전환한 것이다.기존 종이서식 대신 태블릿을 통해 전자서식 작성함으로써 전산에서 태블릿으로 신청항목과 기재필요사항 등 일부 데이터가 연동돼 고객이 일일이 모든 항목을 기재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작성시간이 단축된다.또한 신분증스캐너 등 디지털스캐너 3종을 도입해 신분증, 서명 및 인감, 기타 징구서류 등 고객제시 증빙자료를 직원의 이석 없이 바로 업무 처리가 가능해졌다.특히 디지털창구는 고객이 필히 작성해야 할 항목을 누락하지는 않았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하며 서류를 파일로 저장해 안전하고 빠른 조회 및 저장을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KB증권은 디지털 창구 오픈에 앞서 지난 7월 말, ECM서버를 도입해 고객상담자료를 집중관리하고 업무처리관련 자료는 전자문서로 보관해 보안성을 강화하는 등 사전 준비를 거쳤다.지난 달부터는 6개 지역본부 총 12개 지점에서 시범운영을 실시해 지점 현장의견도 반영한 바 있다.이어 연말까지는 전자팩스를 도입해 고객의 잔고증명서나 거래내역 제공업무를 직원자리에서 바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박강현 디지털혁신본부장은 “이번 디지털창구 도입은 KB증권의 고객중심 '디지털라이제이션'의 출발점”이라며 “앞으로 대고객 업무의 디지털화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고객중심의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