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관리체계 적정성 및 서비스 안정성 대외 신뢰 공인
  • ▲ 광주은행과 전북은행은 인터넷뱅킹 및 금고시스템에 대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취득했다. ⓒ광주은행
    ▲ 광주은행과 전북은행은 인터넷뱅킹 및 금고시스템에 대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취득했다. ⓒ광주은행
    광주은행과 전북은행이 고객 정보를 보호하는 관리체계 적정성과 서비스 안정성에 대한 대외적인 신뢰를 공인 받았다.

    광주은행과 전북은행은 인터넷뱅킹(웹, 모바일)시스템 및 금고시스템에 대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취득했다고 12일 밝혔다.

    광주은행은 표준화된 정보보호관리체계 토대 위에 고객이 이용하는 인터넷뱅킹은 물론 광주은행이 운영 중인 광주광역시 및 전라남도 금고시스템까지 인증 받았다.

    전북은행도 선제적인 정보보호관리체계 구축을 목표로 인터넷뱅킹은 물론 전북은행이 운영 중인 전라북도 및 시·군 금고시스템까지 인증을 받았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고객중심 경영에 발맞춰 고객정보를 더 안전하게 보호하게 됐다"며 "모바일과 비대면거래 등 디지털뱅크를 뒷받침할 수 있는 전산시스템이 되도록 지속적인 고도화와 정보보호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ISMS 인증은 전산시스템의 정보유출과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대처하기 위해 기업이 수립·관리·운영 중인 정보보호관리체계 적합 여부를 104개 점검 기준에 따라 324개 점검항목을 통합 심사하는 제도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인증제도를 주관하고 인증기관인 금융보안원과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심사를 통해 인증을 결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