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메이드 유통 플랫폼 '아이디어스' 활성화 지원홀가분마켓 입점 및 작가 케어 프로그램 협력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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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카드는 핸드메이드 유통 플랫폼 1위 스타트업 '백패커'와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11일 밝혔다.백패커는 지난 2014년 핸드메이트 전문 유통 플랫폼 '아이디어스'를 론칭했다. 아이디어스는 수공예 작품과 수제 먹거리를 작가가 직접 등록해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다. 작가에게는 작품에 대한 판로를, 소비자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기회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삼성카드는 CSV(Creating Shared Value) 경영 일환으로 백패커와 시너지 창출을 낼 수 있다는 판단하에 업무 제휴를 맺었다. 앞서 삼성카드는 백패커와 지난 9월 소상공인·사회적 기업 등에 제품 판매 및 홍보의 장을 제공하는 '홀가분 마켓'을 진행한 바 있다. 홀가분 마켓에 백패커의 아이디어스 플랫폼 입점 작가들을 초대해 작품 전시 및 판매를 지원했다.앞으로도 양사는 아이디어스 상품 및 서비스 관련 공동 마케팅을 추진키로 했다. 또 아이디어스 입점 작가에 대한 케어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삼성카드는 백패커와의 업무제휴를 기념해 아이디어스 할인쿠폰 및 경품 제공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아이디어스에 신규가입 후 삼성카드로 3만원 이상 결제 시 1인 1회에 한해 1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결제한 회원 중 6명을 추첨해 ▲원목 트롤리 ▲무드등 ▲반지 등 경품을 제공한다.삼성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스타트업 협업 허브' 구축을 지속해서 추진해 스타트업과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동반 성장하는 상생 경영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한편 삼성카드는 CSV 경영 일환으로 '타트업 협업 허브를 구축 중이다. 이미 인테리어 중개 스타트업 '집닥', 모바일 학습 플랫폼 스타트업 '매스프레소'와 제휴를 맺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