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모빌리티 편집매장 ‘엠라운지’ 등 전국 25개 매장서 첫 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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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마트는 이달 초부터 국내 도심형 초소형 전기차 르노삼성의 ‘트위지(TWIZY)’를 전국 25개 매장에서 판매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이마트가 운영하는 스마트 모빌리티 전문 편집매장 ‘엠라운지(M-Lounge)’ 등 기존전기차 판매 매장 20곳에 추가로 신규 팝업매장 5곳을 더해 소비자 접점을 전국단위로 확대한다. 트위지는 쎄미시스코 ‘D2’에 이어 이마트가 판매하는 두 번째 전기차로, 국내 대형마트 중 최초로 국내 완성차 기업과 손잡고 초소형 전기차 시장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판매하는 트위지는 총 3가지 모델로 다양한 사양의 모델로 라인업을 갖춰 소비자의 이용 환경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기본형인 2인승 ‘인텐스’ (소비자가 1430만원), 뒷좌석을 트렁크로 대체해 최대 180ℓ/75㎏의 화물을 실을 수 있는 1인승 ‘카고’ (소비자가 1480만원) 외에 19년 신규 모델로 출시한 2인승 ‘라이프’(소비자가 1330만원) 로 라인업을 넓혔다.

    친환경 자동차 보급 확대를 위한 정부 보조금과 지자체별 별도 보조금 혜택을 더하면, ‘인텐스’ 모델 기준으로 실제 구매가격은 지역에 따라 510만원(청주)에서 810만원(대구)까지 크게 낮아질 전망이다.

    이외에도 이마트는 이달 31일까지 트위지 구매 고객에 한해 20만원 상당의 블랙박스 및 34만5000원 상당의 프리미엄 창문을 무상으로 장착해주고, KB국민카드 결제 시 24개월 무이자 할부와 2% 캐시백 지원 등 금융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허준석 이마트 스마트모빌리티 담당 바이어는 “트위지는 1~2인용 초소형 전기차의 대표 모델 중 하나로 앞서 선보인 D2와 함께 이마트 내 초소형 퍼스널 모빌리티 매출을 견인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친환경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지고 있는 만큼, 이마트가 앞장서서 대기오염 없는 다양한 친환경 이동수단소개에 적극적으로 나서서 다가오는 친환경 자동차 시대를 준비해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