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드맥스 상영관, 독점 VR 게임 등 콘텐츠 확대5G 상용화 맞춰 멀티 디바이스 게임 등 스마트폰 연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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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는 오는 8일 개인형 실감 미디어 서비스 '기가라이브TV'의 2.0 버전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기가라이브TV 2.0은 VR 환경에 적합한 콘텐츠 라인업을 대폭 강화하고, 스마트폰 연동 등 부가 기능을 추가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해 11월 출시된 기가라이브TV는 스마트폰이나 PC 등 별도 단말과 연결이 필요 없는 무선 기반의 독립형 VR 기기를 통해 실감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가라이브TV 2.0은 ▲다양한 장르의 실감형 영상을 제공하는 '라이브온360' ▲10여종의 독점 VR 게임을 제공하는 '라이브온게임' ▲100여개의 실시간 IPTV 채널과 18만여편의 VOD 콘텐츠를 대화면으로 즐길 수 있는 '올레 tv 모바일' ▲인기 유튜브 영상을 VR로 즐기는 '브린(VRIN)' ▲1인 미디어 방송과 e스포츠 경기를 VR 환경에서 즐기는 '아프리카TV' 등으로 구성된다.

    라이브온360에는 UHD급 초고화질의 영화∙다큐멘터리 인기 콘텐츠를 아이맥스급 이상의 대화면으로 제공하는 '와이드맥스 상영관'을 신설했다. 와이드맥스 상영관은 200여편의 전용 콘텐츠를 제공하고 매월 신작 영화 중심으로 업데이트된다.

    VR 전용 독점 콘텐츠도 확대해 400여편의 영화∙드라마∙예능 콘텐츠는 물론, 200여편의 웹툰과 뮤직비디오도 VR로 감상할 수 있다. 수윈KT위즈파크에서 열리는 2019 프로야구 경기를 다양한 각도에서 시청할 수 있는 실시간 멀티 스크린 중계 서비스도 추가했다.

    VR 게임 서비스도 강화했다. VR 게임 전용 포털 라이브온게임을 신설하고 10여종의 독점 VR 게임을 선보인다. VR 스포츠 게임은 기가라이브TV 2.0 사용자끼리 원격으로 대전이 가능해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 KT는 연말까지 독점 VR 게임을 30여 종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기가라이브TV 2.0에는 스마트폰 연동 기능도 적용됐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가이드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스마트폰 화면을 VR 기기 화면으로 가져와 그대로 시청할 수 있는 미러링 기능을 제공한다. 유튜브, 모바일TV 등의 영상을 언제 어디서든 기가라이브TV 2.0의 대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다.

    기존 기가라이브TV 고객은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2.0 버전을 이용할 수 있으며, 신규 2.0 버전이 탑재된 'Pico G2'는 KT샵, G마켓, 옥션 등 11개 온라인 샵과 KT 오프라인 대리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김훈배 KT 뉴미디어사업단장 상무는 "앞으로도 많은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발굴해 기가라이브TV 2.0이 5G 시대에 개인 미디어 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