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국가금연 지원서비스' 연계우대요건 충족 시 최대 연 3.0% 금리 제공
  • ▲ 정춘식 KEB하나은행 부행장(왼쪽)과 노홍인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이 지난 18일 을지로 본점에서 '국가금연 지원서비스'와 연계한 '금연성공 적금' 출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EB하나은행
    ▲ 정춘식 KEB하나은행 부행장(왼쪽)과 노홍인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이 지난 18일 을지로 본점에서 '국가금연 지원서비스'와 연계한 '금연성공 적금' 출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이 새해를 앞두고 금연을 다짐하는 고객들에게 1석2조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상품을 내놨다.

    KEB하나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보건복지부 '국가금연 지원서비스'와 연계한 '금연성공 적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금연성공 적금은 상품가입과 함께 '금연응원 알람서비스'를 신청하면 은행에서 매일 금연응원 메시지를 발송하며, 원하는 저축금액을 문자로 회신하면 간편하게 입금할 수 있다.

    실명의 개인 대상으로 매일 1000원부터 1만원까지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으며, 가입기간은 1년이다.

    기본금리 연 1.0%에 금연응원 메시지 회신 또는 'HAI뱅킹'을 통해 100회차 이상 입금 시 연 0.5%의 우대 금리를 제공한다. 보건소 및 금연지원센터를 통한 금연성공 판정 시 연 1.5%의 특별금리가 더해져 최종 연 3.0%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KEB하나은행 리테일상품부 관계자는 "연초마다 혼자 다짐하는 금연을 이제는 적금 상품과 함께해 성공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생활패턴과 밀착한 특화상품을 지속 개발해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