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 체결 및 컬래버레이션다양한 기획상품과 프로모션 선보일 것최근 부상한 팬슈머 열풍 및 키덜트 문화와 더불어 인기
  • ▲ ⓒGS25
    ▲ ⓒGS25
    GS25는 한국교육방송공사(EBS)의 ‘자이언트 펭TV’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펭수’와 협업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GS25와 펭수의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2월부터 차례로 만나볼 수 있다. GS25는 펭수 노트, 스티커세트, 등신대가 동봉된 밸런타인데이 기획세트 3종에 이어, 펭수 마그넷과 굿즈가 포함된 화이트데이 기획세트 3종을 차례로 출시 예정이다. 3월 중에 펭수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PB(자체상품)도 선보인다.

    2월 1일부터 GS25 매장에서 펭수 포스터를 만날 수 있다. 전국 1만 400여개의 GS25 매장 출입문에 총 5개의 포스터를 무작위로 부착한다.

    이 밖에도 GS25는 공식 애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를 통해 펭수의 굿즈를 선착순으로 받아볼 수 있는 프로모션 등 다양한 기획상품과 이벤트를 마련했다.

    GS25는 펭수와의 이번 협업이 최근 부상한 팬슈머(팬과 소비자의 합성어) 열풍 및 키덜트(어린이의 감성과 취향을 지닌 어른) 문화와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취향소비 경향과 맞물림에 따라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재미를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25와 펭수의 첫 협업 영상은 오는 31일 방영 예정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GS25의 고객들에게 진심을 담아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자 자신감 넘치고 당당하면서도 마음 따뜻한 대세 크리에이터 펭수와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와 기쁨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