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이∙테크∙팬 굿즈 등 총 17종…한정판 식음료 메뉴도 선봬
  • ▲ ⓒ카카오IX
    ▲ ⓒ카카오IX

    카카오의 캐릭터(카카오프렌즈)·굿즈 사업을 운영하는 카카오IX가 오는 21일 K-아티스트 강다니엘과 협업한 '어피치 강다니엘 에디션' 2차 라인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어피치 강다니엘 에디션'은 지난 7일 1차 출시 후 국내외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는 설명이다. 판매 시작 후 18분 만에 온라인 구매시 증정하는 포토카드 전량이 소진됐으며, 출시한 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1차 출시 제품 30종 중 13개 품목이 조기 품절됐다.

    이번 2차 출시 제품은 총 17종이며, 토이∙테크∙팬 굿즈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강다니엘이 디자인에 직접 참여한 '스페셜 어피치' 캐릭터 얼굴 모양의 쿠션과 함께 강다니엘 반려묘를 차용한 페이스키체인 냥이 시리즈, 캐츠 인 카트 피규어, 입체 폰케이스, 에어팟케이스 냥이 등을 선보인다.

    응원봉을 장식할 수 있는 데코 스티커, 포토카드 콜렉팅북 등 팬 굿즈 제품도 2차 출시에 포함됐다. 강다니엘이 강력 추천하는 어피치 머리띠, 데코 스티커 및 스트랩 키링 등이다.

    아울러 카카오프렌즈는 이번 콜라보레이션 굿즈 외에도 한정판 에디션 음료 및 디저트 메뉴도 출시한다. 어피치 강다니엘 핑크코코아, 어피치 강다니엘 밀크티, 어피치 강다니엘 라즈베리 마카롱 총 3종을 오는 21일부터 4월 20일까지 두 달간 한정 판매한다. 카카오프렌즈 부산 플래그십 스토어, 일본 어피치 오모테산도, 서울 카페 드 커넥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해당 메뉴 구매 시 강다니엘 초상이 그려진 컵홀더와 코스터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에 대한 애정과 진정성을 바탕으로 아티스트가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전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점이 양 팬들에게 공감을 얻었다"며 "추가로 선보이는 2차 제품에도 강다니엘이 적극적으로 참여한 만큼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