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시간 만에 달성…한류 조력자 역할 앞장"
  • ▲ ⓒ틱톡
    ▲ ⓒ틱톡

    동영상 공유 앱 '틱톡(TikTok)'이 방탄소년단 정규 4집 앨범 타이틀 곡 'ON'을 활용한 'ON challenge' 영상 조회 수가 60시간 만에 1억뷰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지난 21일 오후 6시 발표 예정이었던 신곡 'ON'을 12시간 앞선 오전 6시, 세계 150여개 국가에 75개국 언어로 틱톡에서 선공개한 바 있다.

    방탄소년단과 틱톡은 지난해에도 시너지 이벤트를 진행했다. 지난 9월 멤버 제이홉이 발표한 'Chicken Noodle Soup'의 안무를 틱톡 내에서 따라 하는 'CNSchallenge'를 통해 마케팅 효과를 누렸다.

    'On challenge' 영상은 지난 24일 기준 6만 1000여건(24일 기준) 제작됐다는 설명이다.

    틱톡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류가 전 세계 더 넓은 곳까지 뻗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