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플랫폼 도입·문서양식 전자화 등 디지털 전략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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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GB생명은 디지털강화 전략을 통해 최근 모바일청약으로 가입한 신규고객이 크게 늘어났다.

    24일 DGB생명에 따르면, 지난 2월 가입한 신규 고객 중 모바일채널 통한 가입한 고객 비중이 47%를 차지했다. 

    이는 DGB생명의 디지털 강화 전략의 효과가 영업 현장에서 나타난 것으로 풀이된다. DGB생명은 지난 2018년 7월 모바일 플랫폼을 오픈했다. 특히 태블릿 PC에서만 가능했던 전자청약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스마트폰 기반으로 선보여 활용도와 효율성을 높였다.

    현재 DGB생명은 바이오 인증을 통한 전자서명 방식 도입과 함께 문서 양식을 전면 전자화하는 시스템 개선 작업도 진행 중이다.

    또한 DGB생명은 불완전판매 방지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법인계약이나 가상계좌 입금은 불가하며 사망 시 수익자는 법정상속인만 설정 가능하다. 계약자 본인이 피보험자인 계약만 가능하며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만 본인 인증을 할 수 있다. 개인정보는 모두 암호화 처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