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취향따라 '인수형'·'반납형' 나눠 선택 가능KB국민카드 회원 관계 없이 서비스 이용 가능
  • ▲ ⓒKB국민카드
    ▲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다음달 카드업계 최초로 애플 제품 리스금융서비스를 선보인다.

    KB국민카드는 26일 '애플 프리미엄 리셀러' 6개사와 애플제품 리스금융 서비스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리스금융 서비스는 KB국민카드 회원 여부에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휴대폰 본인 인증을 통해 신속하게 부여된 고객별 한도 범위 내에서 서류 제출과 담보 설정 없이 이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 인터넷∙모바일 등 온라인 채널 또는 리셀러 매장 내 비치된 ‘QR코드’를 통해 리스 희망 제품을 선택하고 리스 기간, 선납금 등 각종 부대 조건도 자유롭게 조정해 약정할 수 있다.

    또 고객의 소비패턴에 따라 '인수형'과 '반납형'으로 나눠 선택할 수 있다. 인수형 상품은 고객이 원리금균등방식으로 리스료 납부 후 만기 시점에 해당 제품을 인수하는 방식이다. 반납형의 경우 잔존가치를 제외한 금액을 원리금균등방식으로 상환 후 리스 만기 시 반납하면 된다. 특히 반납형 상품은 국내 최초로 애플 제품에 대해 잔존가치를 보장함으로써 고객의 월 납입액 부담을 줄여주는 점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