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분야 기술평가·방카슈랑스·신용카드·PB오는 12일까지 원서접수…계약 단위는 1년
  • ▲ 대구은행 제2본점 전경.ⓒDGB대구은행
    ▲ 대구은행 제2본점 전경.ⓒDGB대구은행

    대구은행은 5일 전문분야 특화를 위해 전문역을 공개 채용한다고 밝혔다.

    모집분야는 기술평가, 방카슈랑스 교육, 신용카드 마케팅, 프라이빗뱅커(PB) 등 총 4개 분야다.

    특히 PB의 경우 금융권 퇴직직원을 모집해 5060세대의 재취업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경력전문직인 만큼 각 부분별 재직 경험과 직무 전문성이 중요하며 학벌 및 성별, 나이 제한없이 대구은행 인재상에 부합하는 인물은 누구든 응시 가능하다.

    분야별 주요업무와 지원 자격은 업무별로 상이하다.

    기술평가의 경우 ▲자연계열 박사 ▲변리사 ▲기술사 ▲연구소 근무 연구원(경력 3년 이상) ▲기술평가업무 종사경력자(경력 2년 이상) ▲기술거래사(취득 후 경력 3년 이상) ▲기술신용평가사 1급 등이다.

    TCB평가서 발급업무 경험자와 기술금융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방카슈랑스 교육 전문인력은 보험회사 근무경력 3년 이상과 금융기관 보험 관련 직무 경력 3년 이상이다.

    신용카드 역시 관련 업계 마케팅 기획 및 상품개발 경험자와 신상품 기획·출시·분석 업무 경험자를 우대한다.

    PB의 경우 수도권 또는 대구지역 금융상담 경력 3년 이상인 금융권 퇴직직원으로 자산관리 관련 자격증을 보유하면 재취업 기회가 올라간다.

    이들의 계약기간은 1년 단위로 재계약된다.

    대구은행은 오는 12일까지 지원서를 접수하고 서류전형 합격여부는 18일 목요일 개별 문자로 발송한다.

    이후 23일과 24일, 이틀 동안 면접을 진행하고 최종 합격자발표는 25일 알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