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면세점, 韓·中 크리에이터와 만든 노래 인기G마켓·옥션, 청년 농업인 응원 프로모션헬로네이처, 푸드 콘텐츠 중심 앱 개편
  • ▲ ⓒ현대백화점그룹
    ▲ ⓒ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면세점, 韓·中 크리에이터와 만든 노래 인기

    현대백화점면세점은 국내외 유명 크리이터와 만든 '여행댓글송'이 공개 6일만에 누적 조회수 160만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음원과 영상은 현대백화점면세점 공식 SNS 계정과 음원 제작에 참여한 크리에이터 계정에 게재됐다.

    지난 13일에 공개된 '여행댓글송'은 뮤지컬 형식의 영상으로 두터운 팬덤을 보유한 '티키틱'과 놀라운 가창력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니다' 그리고 중국 오디션 프로그램 스타인 '예위한'가 참여해 만들어진 여름에 어울리는 경쾌한 곡이다. 특히 SNS를 통해 소비자들의 '여행 중 웃픈(웃기면서도 슬펐던) 사연'들을 모아 만들어 재미를 더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이번 캠페인 영상을 통해 발생하는 광고 수익을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금으로 전액 활용할 예정이다.
  • ▲ ⓒ이베이코리아
    ▲ ⓒ이베이코리아
    ◇G마켓·옥션, 청년 농업인 응원 프로모션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이 오는 31까지 청년 농업인을 응원하기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청년창업농 바우처로 결제하면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청년창업농 바우처'는 농림축산식품부가 매년 청년 농업인들을 선정해 영농 초기 생활 안정에 필요한 자금을 바우처카드 형태로 지급하는 것이다.

    G마켓과 옥션은 지난해부터 청년들의 영농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해당 바우처를 활용해 각종 용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결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결제 가능 품목은 각종 농업용품을 비롯해 식품, 생활용품, 유아동용품, 가전, 가구/침구 등 다양하다. 활용 방법도 간단하다. 결제수단에서 비씨카드를 클릭한 뒤 '바우처결제'를 선택하면 된다.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헬로네이처, 푸드 콘텐츠 중심 앱 개편

    장보기앱 헬로네이처가 차별화된 모바일 쇼핑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푸드 콘텐츠 중심으로 앱을 개편했다.

    이번에 개편된 헬로네이처 앱은 단순히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분류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최신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음식과 식재료들의 스토리를 담은 매거진 형태의 콘텐츠를 전면에 내세웠다.

    인기 식재료, 재밌는 식문화, 새로운 레시피 등을 소개하고 자연스럽게 관련 상품들을 제안하는 파격적인 방식을 택한 것이다. 앱 화면에 처음 등장하는 '푸드트립'이 대표적이다. 이 콘텐츠는 특정 국가를 선정해 그 나라의 전통 음식과 문화를 소개하며 자연스럽게 집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관련 식재료들을 보여주는 방식이다.

    푸드트립은 첫 번째 국가로 멕시코를 선정했다. 토르티야, 타코, 파히타, 엘로테 등 멕시코 전통 음식들의 자세한 레시피와 이에 필요한 또띠야, 살사소스, 옥수수, 양상추, 이즈니버터 등 관련 상품들도 선보인다.
  • ▲ ⓒCJ ENM 오쇼핑부문
    ▲ ⓒCJ ENM 오쇼핑부문
    ◇CJ오쇼핑, 100년 전통 미국 아웃도어 브랜드 '에디바우어' 론칭

    CJ ENM 오쇼핑부문은 에디바우어와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국내에 단독 출시한다. 이어 신제품 개발 기획부터 소재 선정, 화보 촬영 등 전 과정을 에디바우어 본사와 협의를 거쳐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단독 론칭이지만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외부 채널에서도 판매한다. 오는 24일부터 29CM, CJmall 판매를 시작으로 LFmall, 무신사 등 패션 전문몰에서도 에디바우어 상품을 선보인다. 다음달 CJ오쇼핑 방송에서는 브랜드 대표 제품인 플리스 점퍼와 카라코람 다운 자켓 등을 판매한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이번 라이선스 체결을 통해 패션 브랜드를 다각화할 계획이다. VW 베라왕, 칼 라거펠트 파리스 등을 통해 홈쇼핑 패션의 프리미엄화를 추구했다면 골프웨어 브랜드 장 미쉘 바스키아와 아웃도어 브랜드 에디바우어를 통해 대중성 높은 캐주얼 아웃도어 제품을 선보인다는 전략이다.
  • ▲ ⓒ위메프
    ▲ ⓒ위메프
    ◇위메프, 홈쇼핑 라이브관 론칭

    TV 홈쇼핑 라이브 방송을 위메프에서 시청할 수 있게 됐다. 위메프는 홈쇼핑 상품까지 확보하며 상품 DB 강화에 더욱 힘을 실을 계획이다.

    위메프는 '홈쇼핑 라이브관'을 신설, TV 홈쇼핑 실시간 생방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GS홈쇼핑(GS SHOP, GS MY SHOP), 신세계TV쇼핑, 더블유쇼핑, SK스토아 등 5개 채널이다.

    5개 채널의 라이브 방송은 위메프 모바일 앱에 마련된 '홈쇼핑 라이브관'에서 한꺼번에 모아볼 수 있다. 이후 보고 싶은 방송을 선택하면 화면 상단에 방송 화면이 송출되고 하단에서 상품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방송 시청부터 주문까지 위메프에서 원스톱으로 이루어지도록 한 것.

    위메프 신규사업기획실 장진아 실장은 "홈쇼핑 콘텐츠를 통해 고객 체류 시간이 늘어남과 동시에 새로운 고객 유입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더 많은 홈쇼핑 채널과 협업해 풍성한 콘텐츠와 경쟁력 있는 가격의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 ⓒSSG페이
    ▲ ⓒSSG페이
    ◇SSG머니, 서비스 개편하고 편의성↑…사용 건수 4배 껑충

    신세계 간편결제 SSG페이가 지난 6월 SSG닷컴과 통합하면서 SSG머니(쓱머니)를 개편한 결과, 사용 건수가 4배나 껑충 뛰었다.

    19일 SSG페이에 따르면 SSG닷컴과의 통합으로 SSG닷컴 자체 마일리지 'S머니', 'S포켓'이 'SSG머니'로 일원화되면서 적립은 더 다양해지고, 사용성은 한층 간편해지는 등 사용 편의성이 크게 향상됐다.

    SSG머니는 SSG닷컴,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등 1만여 개의 SSG페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SSG페이의 선불 결제 수단을 말한다.

    그 결과, 통합 이후 SSG닷컴 내 SSG머니 사용 건수가 통합 전인 5월 대비 269%로 4배 가깝게 대폭 늘었고, 사용 금액도 14% 증가했다. SSG머니 전체 사용 건수도 98%로 2배 가까이 늘어났으며 사용 금액도 39% 이상 증가했다.

    올 하반기에는 SSG머니 서비스가 더 강화된다. 지난 12일부터 SSG머니에 '자동 충전 방식'이 추가로 탑재됐고, SSG머니 전용 금융 서비스 론칭도 계획 중이다.